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국 법령으로 규제된 상품(예-칼라렌즈)의 해외 직판매 검토- 설치형 비즈샵을 중심으로
    2011년 12월 01일 02시 55분 40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No title

    현재 만들고 있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jpg파일인데 이런 경우 검색 로봇에 잘 안걸릴거 같습니다.
    게시판 같은 경우는 텍스트 파일을 넣겠지만 아무래도 상품 페이지는 이미지 위주로 들어갈 것 같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홈 페이지가 2 주정도 노출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도메인 연결은 1주일) 한국에서나 일본에서 노출이 안되는 이유는 무었인가요? (※다른 사이트에 묻혀서 안보이는게 아니라 검색어가 아예 없다고..)

    1. 키워드/메타테그
    1-1. 메타테그(검색키워드)와, 상품 태그 기입하는 부분은, 웹 2.0으로 만들어진 쇼핑몰
    (예 : 임대형-칼라미샵)이 아니라면, 대부분 그 기능을 하기 어렵습니다. (메타테그나 키워드를 넣는 항목이 있더라도 기분만 내는 정도)

    하지만, 웹 2.0으로 만든 쇼핑몰은 대신 스킨관리나, 기능부분에서 한정된 부분만 지원하기 때문에, 설치형을 고려하는 많은 운영자들이 기존 방식(HTML방식)으로 되 돌리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이라도,
    메타테그(검색키워드)와, 상품 태그 기입 부분은 다음의 방법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 상품 등록시 하단에 키워드를 넣어두는 방법
    ⓑ 한번 만들어진 키워드 군을 저희 관리자가 일괄적으로 서버에 삽입해서 상품 하단에 무조건 뜨게하는 방법


    이 중에서 설치형 비즈샵이라면, ⓑ번을 활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키워드가 상품 하단에 노출되는게 맘에 안드시면, 글자색을 흰색으로 해두면 일반적으로 보이지않고, 검색 로봇에는 인식이됩니다.

    1-2. 사이트 SEO에서 중요한 부분은 메인페이지의 헤더부분입니다. 검색로봇의 일반적인 탐색 경로가, 상단 → 왼쪽 카데고리 → 메인페이지 본문 → 상품페이지 순으로 움직이
    기 때문에, 상단부분에는 필히 작업을 해두셔야합니다.

    1-3. 상품의 상세페이지가 jpg파일이거나 심지어 플래시 파일이래도 검색 로봇에 안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텍스트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지 않을까 추정됩니다. 역시 이런 경우, 본문 내용에 불 필요한 사이즈, 크기 등을 텍스트로 하시기보다, 하단에 눈에 안보이는 키워드 군을 삽입해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키워드는, 직접 연관된 단어외에도, 고급품이라면 일본 백화점이름이나, 유명 연예인의 이름, 혹은 일본에서 잘 사용하는 키워드(염가激安, 무제한放題 같은..)를 적절히 넣어주시기바랍니다. 특히 激安와 같은 단어는 야후 재팬/구글 검색 창에 넣어보면 추천 키워드가 주루륵 보이는데, 이것을 다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염가항공권, 염가 신간센,염가 한국 등..)

    ※칼라렌즈인 경우는 에니메이션 키워드(나루토, 원피스 등..)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용하는 분들이 코스프레나, 걍그로-걸(ガングロギャル Ganguro Gal ) 층이 많기때문입니다. 걍그로걸에 대해서도 키워드를 검색해서 확보바랍니다.

    ※2012년 2월 현재 칼라렌즈 일본 광고가 규제되어있습니다만, 다른 루트로 광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히는 메일문의바랍니다.


    2. 검색 로봇과 SEO

    한국에서나 일본에서 아직 노출이 안 되는 부분은, 도메인 연결 후 1주만 되었기때문에 아직 검색로봇이 접근하지 못해서 그런 것같습니다. 보통 2주 이상을 기다려야하고, 효과를 제대로 보시려면, 외부 링크 등이 포함한 트레커설치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갤러리 게시판을 미려하게 개발(사람들이 칼라렌즈 사진을 올리고싶은 마음이 생길정도로)하시면 어떤가합니다. 물론 매달 베스트 사진을 뽑아 무료로 칼라렌즈 1셋트를 보내준다라던지, 매달 베스트를 위해 방문 고객이 덧글이나 추천을 많이 한것 50% / 사이트 운영자 판단 30% / 댓글이 많이 달린 것 20% 이런 식으로 규정을 두고 운영하시거나, 트위터등에 연동시키기 등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レビュー(0件) 등에서도 연결되어 クチコミ(입소문)이 나도록 하는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트위터 / 페이스북 / 가리토 입소문 등에 연결은 비즈샵의 별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특성에 일일히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일정부분 개발이 필요합니다.


    참고1. SEO대책이 중요- 오가닉 검색체계(Yahoo Japan / Google)에서는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은 중소형 사이트라도 홍보가능:


    ※ 키워드가 오가닉 상위에 뜨는 것과, 스폰서쪽에 제일 상단에 위치하는것을 비교해보면, 오가닉 상위에 뜨는것이 비교할 수 없이 집객력이 높습니다. 소위 짝퉁이라 불리는 모조품 사이트인 경우, 스폰서광고에 노출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고 주기적으로 계정폐쇄가 됩니다만, 오가닉 상단에 뜬 경우는 그다지 제재가 없는 것같이 보입니다. 이는, 오가닉검색부분에 뜨는 것은 검색 로봇에의한 자동 노출인데 비해, 스폰서 리스팅은 광고비를 내고 노출시키는 점에서, 다른 스폰서 사이트의 견재를 받기때문에 신고를 많이 받는다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2.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대책(조작?)으로서, 구글이나 야후와 같은 열린 검색에 중요한 홍보수단

     

    참고3. 모조상품-짝퉁판매 쇼핑몰을 통해 본 키워드 광고의 효율성

    1. 스폰서 광고는 계속 계정삭제를 받게된다. → 스폰서광고에 올라간 업체들은, 타 스폰서 업체들의 끊임없는 견재를 받고 신고를 받기 때문.
    2. 오가닉검색의 노출은 비교적 관대하다 → 오가닉에 리스팅된 사이트는, 검색로봇에 의한 노출이고, 무료인 셈이어서,정정을 요청하려면 검색엔진 본사에 하소연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비교적 오랫동안 노출되거나 노출에대한 터치를 거의 받지 않음.
    3. 오가닉 상위 5위 정도에 노출되면, 스폰서 최상단 노출보다 몇 배 매출이 더 나온다. → 그 만큼 오가닉 검색부분이 소비자가 원하는 검색정보를 제공한다는 확고한 생각이 있기때문. 첫페이지나 두번째 페이지에 원하는 검색결과가 없을 때 비로서 스폰서를 찾는 소비자가 많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