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IT기기의 일본 온라인 판매를 위한 검토
    2011년 11월 30일 14시 26분 39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저희 회사는 테블릿PC생산업체로써  일본내 라쿠텐, 야후재팬등 일본 유명 마켓에 상품등록 후 소비자에게 판매하려고 합니다. 필요한 사항에 대해 조언바랍니다.

    일본은 한국의 지마켓이나 옥션같은 오픈마켓은 실질적으로 Yahoo Auction 한 군데가됩니다. 이나마도 Yahoo Auction 아이디를 만들기위해서는 내국인만 가능하게되어있습니다.

    라쿠텐같은 경우, 라쿠텐 쇼핑몰을 개설 한 후에 등록상품이 rakuten.co.jp에 노출 되는 방식이며, rakuten 메인에서 홍보하는 수단은 프로모션에 참가업체가되거나, 회원메일등에 홍보를 발송(보통 한번 발송에 20만엔이상)하기, 혹은 직접 리스팅 광고를 통한 광고하기 등에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검색엔진(Yahoo Japan, Google)은 소위 오가닉검색(Organic Search)방식으로서, 사이트의 SEO가 중요한 요소가됩니다.
    ※오가닉서치에대한 상세는
    [일본의 키워드 광고- 오가닉검색의 이해] http://bizsense.tistory.com/224을 참조.

    상기와 같은 오가닉 검색의 체계하에서는 광고없이 홍보가되는 구조이기때문에, 라쿠텐을 Yahoo Auction과 같이 오픈마켓과 같다고 정의를 하여도, 실제 일본 온라인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둘다 합해도 30%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태블릿PC와 같은 IT기기의 경우는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적합한 판매방법을 정하시는 것이 표율적으로 판된됩니다.


    1. 야후재팬 옥션 판매 / 라쿠텐 판매- [야후재팬 옥션판매・라쿠텐 판매 http://bizsense.tistory.com/236 ] 참조
    1-1. 라쿠텐 판매대행으로 입점: 한국관과 같은 한류상품몰 등에 카데고리를 배정받아 입점하는형태입니다. 결제와 등록관련 규정을 한국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대략 10개 상품 등록에 20만원, 결제수수료 20%~25% 정도입니다. 결제는 월 1회로 알고 있습니다.
    1-2. 라쿠텐 직접 입점은 연간 60만엔(약 870만원상당)에 해당하는 이용료가 들고, 등록심사까지 2개월, 비즈인조이 대행을 통하지 않는다면 추가로 일본 법인사업체를 설립해야합니다.

    직접 판매시에도 판매수수료 6.5%, 카드수수료 3.5% 가들게되며, 소비세 5%까지 합하면 실질적으로 11.5%~1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비즈인조이 명의 대행시에는 5%추가)


    2.임대형 일본 쇼핑몰
    월 요금 500엔의 오차노코샵(연간 6000엔)과 1000엔내외의 칼라미샵이 있습니다.
    상세는 [
    일본어 쇼핑몰의 종류와 장단점: http://bizsense.tistory.com/252] 을 참조바랍니다.

    일본의 오가닉 검색체재하에서는, 한 군대의 대형 사이트를 준비해 판매하는 것보다, 여러군데의 임대형 쇼핑몰에 올려두시는 편이 유리합니다. 리스팅 광고는 메인이되는 사이트만을 홍보하시고, 나머지는 자연검색(오가닛서치)에서 무료로 노출되도록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3. 설치형 비즈샵(BizShop)
    비즈인조이에서 개발해 제공하는 판매솔루션입니다. 전용 서버를 이용하므로, SEO트레커를 설치할 수 있고, 자유롭게 기능이나 디자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일 사업자없이도 결제가능한 PayPal 카드결제 모듈을 설치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PayPal결제라도 비회원대응이 되고, 일반 카드결제 시스템정도로 편리합니다.

    3-1. 설치형 비즈샵 상세 : [
    일본어 쇼핑몰 비즈샵(BizShop) 설치형 기능, 한글 관리자 화면, 해외신용카드PG- http://bizsense.tistory.com/272 ]
    3-2. 비용
    초기셋팅비 : 40만원(초기 사이트 검수와 제안, 이용가이드와 결제안내부분의 정확한 일본어 번역 포함)
    PG설치비(옵션) : 30만원
    월 이용료 : 10만원


    4. 일본 판매에 필요한 직판매프로그램
    4-1. 비즈인조이에서는 카드결제보다 압도적으로 많이 결제가들어오는 은행구좌를 지원하기위해 본인 명의 일본 구좌(인터넷 뱅킹가능)과 가상구좌(처리수수료 5%)를 제공합니다.
    4-2. 일본 전화번호, 가상오피스 서비스
    4-3. 배송대행 서비스


    5. 리스팅광고를 위한 Yahoo Business 계정
    해외나 외국인이 사용할 수 없는 리스팅 광고 계정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판매에는 필수로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5-1. 셋팅비용: 1만엔
    5-2. 이용료: 광고 입금액의 5%
    5-3. 지원내용: 키워드 생성과, 사이트 홍보 문장을 전문가 일본 스텝을 통해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