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 최대 쇼핑몰 라쿠텐 단독사업자형 입점하기
    2011년 07월 30일 10시 42분 03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No title

    【단독 사업자형 라쿠텐 출점 상세】

    세계 3대 쇼핑몰로는 미국eBay, 일본라쿠텐, 중국타오바오를 꼽습니다. 이 중 라쿠텐 판매를 위해서는, 일본 사업자 등록 및 현지 판매와 동일한 물류센터를 준비하고 다양한 결제방법(신용카드 PG결제 및 다이비키계약, 편의점, 휴대폰사와의 계약 등)택배방법을 정해야할 뿐 아니라, 한국에서 국제 운송을 검토해야하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비즈인조이 라쿠텐 단독 사업자형 프로그램은 과도한 비용이드는 일본 법인사업자를 만들 필요없이 실 비용만으로 라쿠텐 쇼핑몰을 개설하고, 본인 통장으로 정산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쿠텐 운영교육-상품 촬영-일본어 번역 및 상품화면제작- 비즈인조이 물류센터에 입고 및 고객에게 배송대행-가상오피스를 통한 일본인스텝 고객대응」까지의 모든 단계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렴하게 한정된 수량의 상품을 출점할 수 있는 공동사업자형 라쿠텐 입점 프로그램도 준비하고있습니다.

    1. 일본 법인을 만들 필요없으므로 대단한 비용절감 : 자본금 500만엔과 사무실, 일본인력을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출한 상품에 대한 부가세환급을 통해 매출액의 10%는 오히려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매출이 증가하면 할 수록 이익을 얻는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무역 교육과정: 비즈인조이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라쿠텐 대학 교육과정 이수-전문 강사를 통해 라쿠텐 RMS사용법은 물론, 라쿠텐대학의 교육프로그램을 교육합니다. 온라인 무역 교육과정에는 일본직판매 전반은 물론, 직수입을 통해 판매된 엔화로 일본상품을 구매해 한국으로 판매해 2중으로 이익을 볼 수 있는 직수입과정도 교육합니다.  

    3. 판매자는 제품소싱에만 신경쓰면되는 토탈 서비스 : 옵션 서비스로 다양한 직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제품소싱에만 신경쓰면 되도록 비즈인조이에 맞겨주시면됩니다.

    3-1. 일본어 스텝이 필요없는 토탈서비스: 상품번역과 제품촬영 및 상품 상세 페이지 작성을 제공하고, 가상오피스를 통해 일본 현지 오피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2. 해외배송은 물론 일본택배물류까지! 비즈인조이 배송대행/창고서비스: 한국 비즈인조이 물류센터에 입고하는 것만으로 일본 현지 배송까지 토탈로 대응됩니다. 판매자는 비즈인조이 물류센터에 발송지시를 내리는 것만으로 일본으로 배송-일본 고객에게까지 원스탑 배송 및 재고관리를 하게됩니다.

    3-3. 가상오피스 서비스를 통해 일본 현지오피스 대응: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일본 사무소 역할을 가상오피스를 통해 해결합니다. 특히 라쿠텐MD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홍보-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오피스의 상세는 http://bizsense.tistory.com/234을 참조


    라쿠텐 수수료는 평균 6%, 신용카드 결제시에는 3.6%가 추가됩니다. 또한 소비세 5%와 소득세 등 지불해야할 잡다한 비용이 있습니다만, 비즈인조이 단독사업자형 라쿠텐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약 10%내외의 수수료만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쿠텐(楽天) 이용료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쿠텐
    이용료

    연간 234,000엔

    각종비용

    라쿠텐 결제수수료-종량제
    6.5%(50만엔 이하)

    6.0%(500,001엔~100만엔)
    5.5%(1,000,001엔~500만엔)
    4.5%(5,000,001엔~1000만엔)
    3.5%(10,000,001엔 이상)

    【예 1】 매상고 120만엔(통상 주문)의 경우
    50만엔×6.5%+50만엔×6.0%+20만엔×5.5%(일본소비세별도)

     

    ▼ E메일 발송요금(옵션)

    월간총전달 20만건을 넘는 R-Mail(문자만의 메일)에 대해서는, 20만건 초과분부터 아래와 같이 요금을 받습니다



    (예)  월간의 메일 전달수가 35만건의 경우 :
        (35만건-30만건)×0.75엔+(30만건-20만건)×1엔
    ※ 매상에 따른 할인 제도가 있습니다.
    ※ R-Mail Plus(HTML방식의 비쥬얼메일)의 요금 -건당 0.5엔/ 일본 소비세5% 별도

    ※ 주기적으로 특정기념일등에 시행되는 라쿠텐 자체 홍보 이벤트(예를들어 포인트10배 이벤트등에 등록)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판매촉진을 시키는 것은 대부분 주어진 조건에만 만족하면(상기 예에서 포인트 10배 이벤트인 경우 추가되는 포인트분을 판매자가 부담) 추가비용없이 참여가능합니다.

    상품화면 제작과 번역 번역과 상품 촬영, 포토샵작업까지 원스탑으로 지원되므로 판매자는 제품소싱과 판매에만 신경쓰면됩니다.

    비즈인조이
    배송대행

    창고형 배송대행: 한국물류센터에 입고 해 두기만하면, 주문된 상품의 배송지시서를 통해 일본 고객에게까지 원스탑 배송(다이비키서비스 및 편의점결제 대응)

    라쿠텐대학
    교육프로그램
    판매프로그램(RMS)교육은 물론, 일본 온라인시장에 맞는 상품소싱, 온라인 직수입업무까지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일본가상오피스 일본오사카의 일본인 스텝이 라쿠텐MD와의 원활한 업무교신은 물론, 도매처 상담대응, 고객 클레임과 문의를 대응합니다.
    비즈인조이
    직판프로그램

    *전용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임대형 쇼핑몰 제안
    *일본은행구좌와 사업자개설을 위한 지원
    (단기체재 외국인 가능)
    *한글 및 영어/중국어 등으로 관리가능한 관리페이지 제공.  
    *초기셋팅(판매예정 상품에 맞는 샵 탬플릿 적용, 거래 단계별 자동 메일셋팅, 회사소개와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셋팅 등)과 운송관련 셋팅을 지원.
    *사업자개설과 라쿠텐심사를 위한 써포트 및 예산에 맞는 사무실 검색과 추천.
    *일본어 예문집 제공: 「클레임 및 주문-재고관련-납기관련-야후옥션관리 등」 온라인 거래와 메일거래에서 발생했던 100여건이상의 실제케이스로, 한글 코멘트와 문장 유의점 등이 망라된 일본어 예문집.
    *도메인 할인가
    (※1)제공(com도메인 980엔/1년, jp도메인 2980엔/1년)
    *050일본전화번호와 한국 무제한 착신서비스 50%할인가 제공
    *일본 투자경영비자 상담,지원.
    *비즈인조이 직영 스튜디오 촬영 실비지원
    *대량화물 국제운송을 위한 비즈팩
    (※2) 이용가능(직판프로그램 회원전용)

     

    (※1)회원에게 제공하는 도메인 할인가격:

    . com .... 950 엔 . jp .... 2,980 엔 . info .... 950 엔
    . net .... 950 엔 . org .... 950 엔 일본어. jp .... 651 엔


    (※2)대량화물 국제운송을 위한 비즈팩: 한국과 오사카/도쿄간, 컨테이너베이스가 아닌 훨씬 적은 분량(100kg 이상)을 3~4일 이내 배송할 수 있는 선편운송.


    입점까지의 흐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판매 기초상담과정 ⇒ 가상오피스 계약과 입점료 지불(234,000엔), 입점 신청 ⇒  직판매 라쿠텐 대학 교육프로그램 이수 ⇒ 심사완료 후 번역 및 상품 상세페이지 작업과 등록 ⇒
    물류센터에 상품 입고, RMS
    (판매관리프로그램)구입 비용 등 실비정산 ⇒ 점포오픈 및 집객이벤트

    ※ 일단 오픈된 라쿠텐 사이트는 하시라도 제3자에게로의 명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의 재판매, 서브 공동사업자 입점과 같은 라쿠텐 판매대행 업무를 단독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