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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임대형 쇼핑몰 칼라미샵 /라무텐/야후쇼핑 비교
    2015년 03월 16일 11시 12분 43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1. 비용

    가장 고정 비용이 싼  최소 플랜을 비교한 계획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제휴 재원과 포인트 재원은 최소 1 % 설정으로 계산


    카라미숍 라쿠텐 시장 Yahoo! 쇼핑
    플랜 명 라이트 플랜

    がんばれ!プラン

    プロフェッショナル出店

    초기 비용 3,000 엔
    세금 포함 3,240 엔
    60,000 원
    세금 포함 64,800 엔
    없음
    매달 고정 비용 833 엔
    세금 포함 900 엔
    19,500 원
    세금 포함 21,060 엔
    없음
    로열티 없음 3.5 % ~ 6.5 %
    없음
    제휴 재원 없음 1 %
    ※ 비과세
    1 %
    ※ 비과세
    제휴 수수료 없음 0.3 % ~ 0.15 % 0.3 %
    포인트 재원 없음 1.0 %
    ※ 비과세
    1.0 %
    ※ 비과세
    기타 비용 - 카드 결제 데이터 처리 수수료 15 원 / 건 -
    매출 100 만엔 / 월의 경우
    월정액 요금 합계 ※ 1
    833 엔
    세금 포함 900 엔
    97,400 원
    세금 포함 104,152 엔
    13,900 원
    세금 포함 13,972 엔
    ※ 1 판매 단가 5,000 원 × 200 수주에서 매출 100 만엔 제휴를 통한 주문 비율을 30 %, 신용 카드 결제 비율을 50 %로 가정.

     

    2. 기능

    기능면의 비교입니다. 유료 옵션을 일절 붙이지 않는 상태에서 비교하고 있습니다.


    카라미숍 라쿠텐 시장 Yahoo! 쇼핑
    주문 관리
    고객 관리
    판매 관리
    재고 관리
    제품 등록 기능
    상품 옵션 등록
    회원 기능
    포인트 기능
    SSL 지원
    자동 전달 메일
    ○ ○ ○
    등록 가능 상품수 무제한
    ※ 상품 이미지의 데이터 용량이 실질적인 등록 상한.
    5000 20 만
    ※ 20 만 이상도 가능. 그러나 개별 상담.
    독자 도메인 설정 ○
    독자 도메인은 별도 자기 부담으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 ×
    쇼핑 메일 주소 ○
    독자 도메인의 경우 5 주소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1 주소 만.
    ×
    이메일 주소는 별도로 자기 부담으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
    이메일 주소는 별도로 자기 부담으로 준비가 필요합니다.
    휴대 주소에
    수주 통지
    ○
    휴대 전화 주소로 통지 설정 있습니다.
    ×
    수주 알림 설정 주소는 고객도 보여 버리는 때문에 고객의 메일이나 스팸 메일도받지 않을 수 없다. 전송 및 필터링 정도는 추출 할 수 있다고는해도, 수주 알림 만 휴대 주소로 전달하는 것은 매우 어려움.
    △
    휴대 주소에 알림 설정은 아니지만, 알림 설정에 BCC가 설정할 수있다. 이것을 이용하여 메일 서버에서 전송 해 주면 수주 통지만을 휴대 주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상품 일괄 등록 / 갱신 ○ ×
    ※ 유료 옵션
    10,800 엔 (월액 세금 포함)
    유료 옵션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제품 상세 정보 등록이 1 개씩 필요합니다.
    ○
    주식 대량 업데이트 ○ ○
    제품 리뷰 ×
    ※ 기가뿌란에 있음
    ○ ○
    모바일 쇼핑 ○
    이용 선택 가능
    ○
    이용 선택 가능
    ○
    이용 선택 불가 (강제로 개점됩니다)
    모바일 쇼핑
    미리보기
    ○ ○
    실시간으로 화면에 미리보기가 표시되므로 변경 이미지가 알기 쉽다.
    ×
    프로덕션 환경에 반영해야 변경 후 상태를 모르겠어요. 덤으로 변경 반영에 20 분 ~ 1 시간이 걸린다.
    쇼핑 블로그 ○ ○ ×
    액세스 해석 ×
    ※ 유료 옵션 액세스 플러스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540 엔 (월간 세금 포함)
    스탠다드 플랜, 기가뿌란의 경우 표준 기능으로 사용 가능.
    ○ ○
    매출 분석 ○ ○ ○
    주문 정보
    다운로드
    ○ ×
    ※ 유료 옵션
    756 엔 (월간 세금 포함)
    ※ 100 건 / 월을 초과 할 경우 1 건당 7.56 엔이 가산된다.

    택배 전표 인쇄를 위해 수신처 데이터 수집과 여러 점포 운영시 매출 집계 등 주문 정보 다운로드는 인터넷 쇼핑몰에 피할 수없는 부분이다. 여기가 유료라는 끔찍한 밖에 말할 수 없다.
    ○
    캘린더 ×
    ※ 유료 옵션 템플릿 플러스를 이용하면 추가 가능.
    540 엔 (월간 세금 포함)
    ※ 2013 년 4 월 기능 추가
    무료로 추가 할 경우 외부 달력을 이용.
    ○
    관리 화면에서 캘린더를 클릭하면 휴일 설정이 가능한 영업일 캘린더가 추가되었다. 6 개월 후까지 등록 할 수 있으므로 편리 성이 매우 좋아졌다.
    ○
    화면에서 휴가를 클릭하면 간단한 설정. 설정 작업이 매우 편하다.
    여러 계정에
    관리 권한 설정
    ○
    부 관리자 기능의 추가로 관리자마다 기능 단위로 권한 부여가 가능하다. (2012 년 8 월 21 일 기능 추가)
    ○
    여러 사람이 운영을 전제로 한 시스템. 그만큼 로그인이 귀찮지 만 보안의 관점에서 말하면 어쩔 수 없다.
    ○
    여러 사람이 운영을 전제로 한 시스템. 그만큼 로그인이 귀찮지 만 보안의 관점에서 말하면 어쩔 수 없다.
    설문 수집
    선물 응모
    × ○
    접수 건수가 7000 건 / 월을 초과하는 경우는 유료. 과잉 1 건당2.16 엔 (세금 포함)가 필요합니다.
    ○
    여러 용도로 사용할 양식이있다.
    메일 매거진 발행 ○
    배달 제한 : 이전 전송에서 3 시간은 전송 불가. ※ 유료 옵션을 계약하면 1 시간에 5 회까지 전송 가능.
    ○
    월간 총 배달 20 만건을 넘었을 경우는 유료. 과잉 1 건당1.05 ~ 0.2625 엔 (세금 포함)가 필요합니다.
    배달 제한 : 이전 전송에서 1 주일 전송 불가.

    그러나 유료 옵션 R-Mail 익스프레스를 계약하면 배달 제한이 없어진다.10,800 ~ 108,000 엔 (월액 세금 포함) + 전송 건수 1 건당 1.08 ~ 0.324 엔 (세금 포함)
    ○
    HTML 메일 매거진 발행 ×
    ※ 유료 옵션 매거진 플러스를 계약하면 발급 가능.
    324 엔 (월간 세금 포함)
    ※ 2013 년 7 월 기능 추가
    ×
    ※ 유료 옵션
    R-Mail Plus
    10,800 엔 (월액 세금 포함) + 전송 건수 1 건당 0.54 엔 (세금 포함)
    ○
    경매 × ○ ×
    야후옥션은 유명하지만, 쇼핑과 연계되는 부분은 없다.
    공동 구매 × ○ ×
    상품 대금의
    내세 / 외세 선택
    ○
    해외직판매 등에 맞게, 소비세의 제외로 상품가격 표시도 가능- 소비세를 부과시키지 않아야 매출액에대한 소비세 부과등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내세 표시하는 소비세 분도 로열티 부과 대상이되므로 주의.

    라쿠텐은 일본 국내 배송만을 원착으로 하므로, 소비세의 부과를 피할 수 없습니다.

    ×
    세금 포함 표시만 가능.
    소비 포인트
    자동 따로 지정
    ○
    포인트는 자동으로 따로 지정되어 이용자의 점수를 차감된다.

    ○
    포인트는 자동으로 따로 지정되어 이용자의 점수를 차감된다.

    ○
    포인트는 자동으로 따로 지정되어 이용자의 점수를 차감된다.
    부여 포인트의 자동 확정 ×
    주문시 임시 포인트가 자동 부여되지만, 확정 포인트로 변경하는 것은 수동. (자동화 불가)
    ○
    포인트는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확정한다.
    ○
    포인트는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확정한다.

     


    3. 집객과 고객유치

    카라미셥의 약점이 집객입니다.
    처음부터 집객을 포함시킨 서비스인 쇼핑몰과 달리 카라미에서 직접 광고 유치를 하지 않으면 언제 까지나 매출 커녕 방문자조차 증가하지 않습니다.

    한편 라쿠텐와 Yahoo! 쇼핑몰 자체가 유치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출점 만하면 방문자가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카라미숍

    라쿠텐 시장 Yahoo! 쇼핑
    프로필 ×
    쇼핑몰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쇼핑객에 대한 인지도는 전무. 광고는 스스로 하여야한다.
    ○
    일반 쇼핑객의 지명도는 발군. 라이트 유저 중에는 라쿠텐만이 인터넷 쇼핑몰 이라고 진심으로 생각하는 사람도있다.
    △
    Yahoo! 자체의 인지도는 높지만 쇼핑의 지명도는 낮다. 그러나 Yahoo! 검색 결과에 우선적으로 제품이 (사진과 함께) 표시되므로 검색 결과에서 유도 효과는 높다.
    집객력 ×
    선전해야 방문수 제로가 이어지는 것이 당연. 구글광고와 오버추어 Yahoo!유료광고를 이용해야한다.
    ○
    라쿠텐 자체의 집객력은 매우 높다. 그러나 라쿠텐의 경쟁 점포 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라쿠텐에서 치열한 경쟁이라는 본말 전도 상황을 초래하고있다.
    △
    쇼핑몰로의 집객력은 라쿠텐에 떨어진다. (해마다 라쿠텐과의 차이가 벌어지고있다 인상을 받는다) 또한 낙천 정도는 아니지만 몰에서의 경쟁도 발생한다.
    집객 이벤트 ×
    집객 이벤트는 자점 독자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
    건당 100만엔이상의 고가인 메일메거진을 통해 판촉 이벤트가 가능. 물론 자점 자체 집객 이벤트도 가능하다. 경매 및 공동 구매 등 이벤트에 사용할 수있는 기능도 갖추고있다.
    ○
    Yahoo!가 적극적으로 판촉 이벤트를 실시하고있다. 물론 자점 자체 집객 이벤트도 가능하다.

    확실히 라쿠텐이나 Yahoo! Shopping의 집객력은 대단합니다. 그러나 쇼핑몰의 집객력에 과도한 기대는 금물입니다. 쇼핑몰에 오는 고객의 수는 많지만 비슷한 상품이 노출되는 대형 쇼핑몰에서 자신의 상품이 뭍혀버리는 경쟁사도 많다는것이 거대 쇼핑몰의 숙명입니다.

    아무리 몰에 많은 고객이 왔다하더라도 현실적으로 쇼핑몰에서 광고를 내지 않으면 다른 가게에 묻혀 버립니다. 문제는, 거대 쇼핑몰의 메일매거진등의 이벤트에는 고각의 비용이 든다는 점입니다.

    그 결과 자신의 가게까지 고객이 도착할 수없이 존재조차 눈치주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다고해서 광고를 게재하게되면 쇼핑몰 출점료 + 몰 내 광고 비용의 더블 펀치에 부담이 생깁니다.

    대형쇼핑몰의 출점 비용+광고비를 카라미샵의 광고비에 맞춘다면, 지속적인 매출신장을 기대할 수 있고, 게다가 도메인은 본인소유(라쿠텐이나 야후쇼핑은 도메인 연결불가)로서 가치가 점점 증가하게됩니다. 즉, 라쿠텐과  Yahoo! 쇼핑에 광고없이 출점하기보다 출점료 분의 광고비를 칼라미샵 매장에 쏟아 부은 것이 비용 대비 효과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4. 결제수단으로 비교

    이 비교에서×으로 표시된 결제 방법으로도 쇼핑몰 독자적 계약을 통해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장바구니와 기능적으로 연동하고 간편한 설정에서 사용할 수있는 제휴 결제 수단을 열거하고 있습니다.
    ※ 물론 제휴 계약 절차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카라미숍 라쿠텐 시장 Yahoo! 쇼핑
    신용 카드 결제 △ ○ ○
    편의점 결제 ○ ○ ○
    은행 송금 ○ △
    라쿠텐 은행 만 가능
    ○
    후불 결제 ○ × ×
    페이지 결제 ○ ○ ○

    모바일 결제

    ○ ○ ○
    전자 화폐 결제

    ○
    WebMoney, ちょコム, BitCash

    ○
    Edy, iD
    ○
    모바일 Suica
    기타 결제 수단

    Yahoo! 왈렛결제, PayPal

    라쿠텐 은행 결제 -

     


    5. 샵 커스텀

    컬러미샵 최대의 무기, 그리고 쇼핑몰의 약점 인 사용자에 대해 비교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의 경우는 어차피 쇼핑몰이 정한 틀 안에서 밖에 사용자 정의 할 수 없습니다. (낙천과 Yahoo!의 헤더가 빼놓을 수없는 등)
    한편 컬러미에서는 그러한 제약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유로운 쇼핑 디자인을 실현 할 수 있습니다.


    카라미숍 라쿠텐 시장 Yahoo! 쇼핑
    사용자의 용이성 ×
    HTML을 대응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초보자 사용자에게는 어려움. 다만, 표준 템플릿은 별도 지식없이도 즉시 사용가능.

    ○
    사용자 조작 자체는 쉬운 편이지만, 반대로 말하면 디자인적인 커스텀이 가능한 범위는 좁다.

    ○
    사용자 조작 자체는 쉬운 편이지만, 반대로 말하면 디자인적인 커스텀이 가능한 범위는 좁다.

    사용자의 자유도 ○
    자유도의 깊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 기술과 지식 만 있으면 임대형 쇼핑몰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수준의 쇼핑 사이트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부품의 위치를 바꾸거나 색상을 변경하거나하는 정도. 일부 부품은 내용을 HTML로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 라쿠텐 GOLD 이용시도 디자인에 다양한 제약은 지켜야한다.
    △
    기본적으로 부품의 위치를 바꾸거나 색상을 변경하거나하는 정도. 일부 부품은 내용을 HTML로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만들 페이지도 있지만 문자 제한이 상당히 엄격하므로 대규모 페이지 제작 어렵다.

    컬러미숍 라쿠텐 시장 Yahoo! 쇼핑
    제약 적음 ○
    제약은 거의 없음. 굳이 말한다면 <head> 태그 안에 편집 할 수 없는 것이 유일한 제약.
    △
    라쿠텐의 헤더부분은 빼놓을 수 없고, 레이아웃은 기존의 것으로부터 선택하는 등 제약이 많다. 또한 "이것은 반드시 표시해야만 한다"는 등 제약도 적지 않다. 기타 오픈 심사시에는 너무하다싶을 정도의 세세한 수정 지시가 들어온다.
    △
    Yahoo! 쇼핑 헤더은 빼놓을 수 없고, 레이아웃은 기존의 것으로부터 선택하는 등 제약이 많다.
    자유롭게 만들 수
    페이지의 유무
    ○
    첫해는 10 페이지의 프리 페이지가 만들 수 있습니다. 계약 기간에 따라 최대 100 페이지까지 증가한다.
    ○
    카테고리 페이지를 우회하여 자유롭게 HTML을 작성할 수있는 페이지가 사용할 수있다.
    ※ 라쿠텐 GOLD를 신청하면 자유로운 레이아웃의 HTML을 사용 가능 (100MB까지)
    ○
    사용자 정의 페이지가 생성 가능. 그러나 큰 틀의 레이아웃 제약이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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