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칼라미샵을 이용하여 일본 온라인 직판매 시작하기 (2017년12월 재수정)
    2017년 12월 08일 04시 37분 55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안녕하세요.

    일본 쇼핑몰의 도입:임대형 쇼핑몰(*1) 칼라미샵 안내

    - 칼라미샵은 비교적 쉽게 일본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쇼핑몰 도구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결제방법, 배송방법을 대부분 대응하며, Yahoo! Japan / Google 일본어의 검색페이지 노출(SEO-Search Engine Optimaze 검색엔진 최적화)는 물론 Google 쇼핑 등의 홍보에도 가장 쉽게 대응 할 수 있습니다.

    -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임대형 쇼핑몰 공통의 단점인 다양한 프로그래밍(*2)을 입혀 쇼핑카트를 구성하기 어려운 점이나, 서버 내부를 정비해서 SEO를 대응하기 어렵다는 점, 자체디자인을 내기위해 외부 업체에 의뢰해야하는 점, 페이팔(PayPal)결제를 붙이는 데에도 계열사인 엡실론의 결제시스템을 경유 해야하는 등 모든 서비스에 수수료가 붙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 반면, 구글 쇼핑에 바로 등록되는 점, Yahoo Shopping 몰에 동시 노출되는 시스템, 카라멜 관문사이트(*3)를 이용할 수 있는 점, 편의점 결제는 물론 아토바라이(後払い)후불결제와 전자지갑/야후왈렛 등 일본의 거의 모든 결제 시스템과 할인가에 제공받는 일본 국내 택배편 등에 쉽게 대응 할 수 있는 점등이 단점을 압도하는 쇼핑몰 도구입니다.

    (*1-1)임대형 쇼핑몰은 한국의 카페24나, 일본의 라쿠텐같은 범용쇼핑몰(임대형)과 자체도메인을 사용하고 개별적으로 접근 가능한 독립형으로 구분됩니다. 이에 비해 사이트의 특성에 맞게 자체 서버에 구축하는 쇼핑몰을 설치형 쇼핑몰이라 칭합니다.
    (*1-2)주요 임대형 쇼핑몰:
    칼라미샵↗,  STORES.jp샵↗,  베이스(thebase.in)샵↗,  오차노코(お茶の子)샵↗ ※ 비즈인조이에서는 칼라미샵만을 셋팅 지원하고 있습니다.
    (*2)검색엔진 죄적화(SEO)를 위해서는, 게시판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크롤러가 접근이 용이하도록 구성하는 등의 프로그램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3)관문사이트:라쿠텐(http://www.rakuten.co.jp/)이나 카라멜(http://calamel.jp/)등은 개별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을 모아서 카데고리별 색인과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합니다. 이를 관문 사이트라합니다. 관문사이트는 자체적으로 홍보를 하거나, 판매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 해외 직배송을 대응하거나, 구매대행 등에는 엄격한 규제가 있습니다.

     

    1. 칼라미샵(shop-pro.jp) 개요
    * 칼라미샵은 월 1000엔~3000엔 정도로 가볍게 운영할 수 있는 카페24와 같은 일본 임대형 쇼핑몰입니다. 카페24와는 다르게 웹2.0으로 만들어져, 일본 검색엔진의 크롤러 프로그램에 친화적입니다. 다른 임대형에 비해 비교적 상세 기능이 많고, 일본 IT 대기업인 GMO에서 운영하여 부가 옵션이나 결제 등에서 효율적입니다. 다만 신용카드 결제주기가 비교적 길고, 페이팔 결제를 직접 등록하지 못하고, 엡실론 결제사를 통해 추가 수수료를 지불해야하는 점 등은 단점이됩니다.
    * 칼라미샵은 모두 관문사이트인 카라멜
    http://calamel.jp/↗)에 연동되어  패션, 잡화 등에서는 상당한 매출 효과가 있습니다.
    * 스킨디자인은 무료디자인
     https://shop-pro.jp/template/free/↗과, 유료디자인 https://shop-pro.jp/template/paid/ ↗, 외주 업체디자인(예: http://hokuohkurashi.com/ ↗)등이 있으며 외주 디자인은 10만엔~15만엔 정도 비용이 들게됩니다.

    * 칼라미샵 운영 비용https://shop-pro.jp/pricing참조

    * 칼라미샵 디자인 예https://shop-pro.jp/example/참조

     

    2. 비즈인조이 칼라미샵(shop-pro.jp) 초기 셋팅:75,600엔/1회.
    - 결제, 배송, 홍보에 관한 전반적인 셋팅과 특정상거래 설정, 단계별  메일의 셋팅, 카라멜 사이트로의 연동
    http://calamel.jp/ 에도 동시 출점)등 사이트 전반 초기셋팅을 지원하고 온라인 판매 안정화 까지 수시 셋팅 및 교육, 필요시 문의할 수 있는 거래 백업을 지원합니다.
    - 주요 설명문 텍스트를 SEO키워드 전문가가 체크해서 일본어 키워드, 광고에대한 조언등을 제공합니다. 필요시 주요 문장의 수정도 제안드립니다.

    3. 주요 옵션 검토
    일본 결제(은행구좌, 한국송금작업, 카드결제, 아토바라이 결제 등), 배송방법(해외직배송 또는 일본 자체물류센터배송, 비즈인조이 물류센터배송), CS (한국에서 사용가능한 일본유선전화 도입 또는 한국전화로 응대, 메일만으로 응대 등, 일본 전화대응 이용 )중 어느 것을 이용 할 지를 결정

    3-1. 해외본사에서 자체 구성 하는 경우
    * 일본 은행구좌를 자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경우 / EMS, 등기 소형포장물, 기타 해외 직배송 방법 이용, 050 인터넷용 일본 전화 혹은 한국 전화번호로 대응 가능
    ※ 자체적으로 구성하는 경우는 대부분의 일본 홍보 옵션이나, 후불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2. 비즈인조이 옵션 지원 팩
    3-2-1. 비즈인조이 결제대행:
    일본 은행구좌 이용(월2회 정산), 입금전용・일회용구좌 서비스, 일본PG사 신용카드 결제, 아토바라이 후불결제, 일본 거래처로 송금, 정산자금 해외송금 서비스 등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결제대행서비스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판매자금의 수금처로서 사용해야 하며, 미확인 자금원의 거래는 취급할 수 없습니다. 
    * 이용요금
    - 월 매출 80만엔 미만:32,000엔
    - 월 매출 80만엔 이상~:매출의 4%를 기준으로 최대요금 30만엔 ※ 예) 월 매출 750만엔 이상인 경우, 최대 이용요금 30만엔만 청구.
    - 결제대행 보증금:100,000엔
     ※ 해지시 환불

    * 서비스 내용
    ** 전용 일본 은행구좌 제공(공통):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법인명 구좌로서, 고객 별 입금을 직접 확인 할 수 있고 월 2회 한국 송금대응.
    - 한국 송금주기:매월 1일~15일까지 입금 분은 말일 국제송금, 16일~말 일까지 입금분은 다음달 15일 국제송금 (원화구좌, 엔화구좌 대응)
    - 기본 구좌 외에 일정 요건하에 추가 구좌 개설 가능
    - 전용 VISA・Master・JBC 데빗카드 제공 :
    입금된 자금을 카드결제로 사용・한국ATM기기에서 인출 가능합니다. <서비스 해지시 카드 반환>

    ** 입금 전용구좌(옵션):입금전용 구좌로 입금되면, 전용으로 사용하는 기업전용 구좌로 즉시 이체되고, 거래내역에 표시되는 입금 계좌 번호로 입금자의 판별이 가능합니다.(100구좌~3000구좌까지 이용가능)
    - 총 3000구좌에는 해지된 계정도 포함하며, 한번 해지된 구좌는 재계약 사용이 불가합니다.
    - 초기셋팅료:108,000엔/1회, 월 기본료 1,080엔+100구좌당 216엔

    ** 일회용 전용구좌(옵션):구좌수 무제한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서, 다음의 특징이 있습니다.
    - WEB통보기능(입금시 통지기능), 일회성 기능(한번만의 입금만 가능하도록 설정 가능), 입금기간 관리(입금기한 설정 기능),
    - 초기셋팅료:324,000엔/1회, 월 기본료10,800엔+100구좌당 216엔


    ** 신용카드 셋팅(옵션):심사 청구 및 셋팅 대행비 32,400엔/1회, 4%~
    ** 아토바라이 후불결제 셋팅(옵션):심사 청구 및 셋팅 대행비 32,400엔/1회, 4%~
    ** 편의점 결제 / 다이비키 결제 / AmazonPay / Rakuten PayOnline 등(옵션):심사 청구 및 셋팅 대행비 32,400엔/1회, 상세는 http://bizsense.tistory.com/476 참조

    3-2-2. 가상오피스, 주소지 서비스:월 2만엔. 법인주소지 이용 및 반품물건 수령, 오사카 출장시 간단한 업무를 보실 수 있는 공간 제공, 아마존 화주서비스 대응

    3-2-3. 한국에서 이용 할 수 있는 일본전화 번호:유선인터넷라인(KT, LG)을 이용해서 일본 착발신 유선전화를 한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폰방식과 인터넷을 활용하여 한일간 동시 착신 및 내선연결(더블폰 서비스)이 가능합니다. ※ 분당요금은 일본 유선 전화의 요금과 동일합니다.
    - 초기셋팅료:5000엔
    - 키폰형 유선전화기 비용:2~30,000엔
    - 일본전화번호 월 기본료:2500엔
    - 회선료:500엔
    ※ 회선료는 키폰 숫자에따라 부과됩니다. 한국/일본 두군데에 One Number-Two Phone 으로 이용하실수도, 키폰끼리 착신전환도 가능합니다.

    3-2-4. 전화응대 CS센터:월 50콜을 기준으로 20,000엔(추가콜은 건당 300엔), 일본어 메일 리포트이나 긴급사항은 한국어 전달됩니다.

    3-2-5. 일본 물류:물류관리 서비스와 창고지 서비스로 나뉩니다.
    3-2-5-1. 창고지 서비스
    * 소형 창고지 서비스:100kg용적무게(1 Unit)당:월 21,600엔

    - 창고 사이즈의 계산은 용적무게(가로*세로*높이/6000)로 계산합니다. 
    - 계약기간은 6개월 단위로, 계약해지는 1개월 전에 알려주셔야합니다. /
    - 보증금은 계약 창고사이즈의 2개월 분으로합니다.

    - 화물의 전량 입고와 출고관리를 대응합니다. 개별 화물의 피킹, 리패킹작업, 발송은 아래 설명하는 물류관리 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 기본 창고사이즈는 100kg으로 상한 10%인 10kg의 여유를 두고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화물의 용적이 40cm*80cm*200cm (=106kg 용적무게) 라면, 100kg 기본 창고사이즈로 계산합니다. 
     http://bizsense.tisory.com/370 의 내용에 나오는 일본택배 140사이즈는 16.7kg 용적무게로서, 약 6개의 박스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 첫 달 이용료는 처음 EMS발송 등 화물이 오사카 물류센터로 도착하는 날을 기준으로 합니다.
    ※ 1회 발송 물량이 기본 창고사이즈 최대치 110kg을 넘는 경우, 해당 월은 1Unit 당 요금을 추가 청구합니다. 이 경우, 해당월(1일~말일)에는 몇번 오버되더라도 1회 청구합니다. 
    예)1회 발송물량이 320kg 용적무게인 경우:2Unit의 요금 추가 청구. 
    예) 매월1일~말일까지 1회 발송 물량이 320kg으로 3회, 390kg 물량이 1회 입고된 경우:390kg 적용하여 3Unit 요금을 추가 청구.


    * 외부 대형 창고지 서비스
    ** 실평수 7평내외 사이즈:10만엔~15만엔/월 으로 화물의 종류와 출고방식(택배편만의 출고, 혹은 대형탑차 수납이 필요한지 등)에 따른 비용이 정해집니다.

    ** 실평수 10평내외 사이즈:12만엔~18만엔선

    - 6개월단위 계약으로 월 이용요금의 3개월 분을 보증금으로 합니다.
    - 계약해지는 1개월 전에 알려주셔야합니다.
    - 화물의 전량 입고와 출고관리 및 월 5회 이내의 간이 물류관리 서비스를 대응합니다. ※ 월 5회이상의 출고작업이 있는 경우 건당 @1080엔의 추가 비용
    - 개별 화물의 리패킹, 발송, 송장 작업 등은 일반 물류관리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 주소지 서비스 제공:아마존 화주 대응, 클레임이나 반품의 처리, 반품화물의 재전송을 대응합니다.

    3-2-5-2. 물류관리 서비스
    ※ 물류관리 서비스는 창고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 일본 전국 택배 및 메일빙까지 대응합니다. 
    - 전국 택배 요율표 및 메일빙 비용:http://bizsense.tisory.com/370↗ 참조

    - 메일빙은 운송요금+피킹수수료로 전국일률 275엔(1kg 이하)
    - 레터팩(4kg A4 사이즈)은 전국일률 건당 510엔+피킹수수료


    *
    당일 배송 물류서비스대형 박스안에 개별로 송장도 붙인 포장 완료된 화물을 물류센터까지 보내주시면 당일 택배/레터팩 등을 이용해 일본 전역으로 배송합니다.
    ※ 운송장은 한국으로 보내드립니다. 운송장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는 배달주소지를 엑셀등으로 정리해보내주시고 주소지별 마크를 해주셔 구분되게 합니다.
    - 처리수수료:@324엔/택배 건당

    - 운영 예치금:사전 예치금이 필요하며, 택배 비용과 피킹수수료로 차감합니다.

    - 주소지 서비스
    (아마존 화주 대응, 클레임이나 반품의 처리, 반품화물의 재전송)를 이용하는 경우 월 10,800엔의 할인가로 제공합니다.

    * 일반 물류관리 서비스창고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관된 화물의 피킹작업, 리패킹작업, 송장작업을 대응합니다.
    - 월 100건까지 54,000엔, 추가작업은 건당@648엔
    ※ 리패킹박스가 필요한 경우 실비 청구
    - 운영 예치금:사전 예치금이 필요하며, 택배 비용과 피킹수수료로 차감합니다.
    - 주소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월 10,800엔의 할인가로 제공합니다.

    간이 물류관리 서비스화물의 전량 입고와 출고관리 및 월 5회 이내의 물류관리 서비스 제공 ※ 월 5회이상의 출고작업이 있는 경우 건당 @1080엔의 추가 비용 청구

    3-2-6. 관리대행:상담
    3-2-7. 판매대행:상담

    3-2-8. bizenjoy.com> 마이비즈> 일본어 문장 예번역기를 이용하지 말고, 제대로된 문장으로 대부분의 거래를 대응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케이스의 문장을 준비했습니다. 초급 일본어 이상 마스터 후 활용 바랍니다.

    <일본어 문장 예 - 품절 상품 재입하 관련 메일>

     

    4. 기타 검토사항
    *도메인의 구입:jp도메인을 권합니다. 국내에서 도메인대행기관을 통해 구하시는 가격은 연간 8만원이상이므로, 비즈인조이를 통해 구입바랍니다.(jp도메인 3000엔/ com도메인 1000엔),
    메인페이지의 디자인: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자유롭게 웹2.0디자인이 가능한 인력을 구해 HTML과 css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zsense.tistory.com/402
    상품번역 및 등록:적절한 일본어 표현을 수반하는 상품페이지 번역은 대단히 중요하며, 무료광고 효과를 위한 키워드 생성, SEO관리 및 오버추어 유료광고에도 영향을 주게됩니다.
    결제방법 지정카드결제/은행입금/아토바라이/ 전자지갑/ 편의점결제/ 야후왈렛 등
    주문관리고객에게 입금~발송까지의 메일 송부 - 기본 셋팅에서 전 과정의 메일셋팅을 준비합니다만, 개별상황에서는 <3-2-8. bizenjoy.com> 마이비즈> 일본어 문장예>를 참조하여 대응바랍니다.
    배송방법 결정한국 직접배송 / 일본 통관 후 국내배송(당일배송 물류서비스 혹은 일반 물류관리서비스),
    고객응대 방법일본전화 한국에서 착발신 / 일본 전화대행서비스 이용,

    *홍보방법 결정:카라멜 출점, 야후옥션 자동등록, 구글 쇼핑플러스 등록, 오버추어 계정 신청
    - 쇼핑몰 홍보를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사이트키워드 / 카데고리 키워드 / 쇼핑몰 키워드를 정해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적절한 외부링크를 배너형태로 준비합니다.
    - 유료광고:(
    오버추어 광고) - 오버추어 계정을 개설하고 클릭당 과금이되는 유료광고를 집행, 일본 사업자와 인허가가 필요한 상품은 심사를 받아야합니다. / (구글광고 adword)- 한국에서 발신지를 일본에 한정하여 구글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야후 오버추어와는 다르게 일본 사업자나 일본 인허가가 없는 상품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