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쇼핑몰에 페이팔(Paypal)을 도입해서 카드결제를 시작하기
    2011년 11월 30일 04시 45분 46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한국에비해 일본온라인 쇼핑몰거래에는 은행구좌 입금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의 비중도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No title
    기존 비즈인조이 서비스에서는, BizShop에서 제공하는 Active X없이 원화 정산되는 해외카드 결제모듈(paygate사 혹은 액심베이사)과 칼라미샵의 엡실롱 카드결제
    (지사서비스로 대응)와 배송대행 서비스의 다이비키 카드결제(
    지사서비스로대응)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만, 사업자가 필요없는 페이팔 신용카드 결제를 본격 도입시키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은 페이팔사가 지점을 내서(http://www.paypal.jp/jp) 본격 영업을 하고 있으므로, 일반인들의 인식도 점점 안정적으로 인식되고 있을 뿐더러, 페이팔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누구에게나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몰 별 신용카드 솔루션

    1. 비즈인조이에서 제공하는 비즈샵(BizShop) 설치형과 PayPal
    비즈인조이에서는 설치형 쇼핑몰 비즈샵(BizShop)을 지속적으로 개발 해, 2011년 11월 현재 130개사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즈인조이 일본 직판매 프로그램과 연동시켜, 더욱 효율성있는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으며, 가장 중요한 야후재팬 리스팅 광고, 및 서버내(內) SEO트래커 설치등을 지원하고, 초기 셋팅시에 사이트 설계에서 이용가이드 및 납품까지의 흐름을 잡아주기때문에 쉽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비즈샵에서는 3종의 페이팔의 신용카드 결제(비회원 결제대응)는 물론, 한국-일본에 연동된 페이게이트. 액심베이의 결제모듈, 가상 일본구좌, 다이비키 카드결제까지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페이팔 결제 옵션
    ⓐ일반 페이팔 결제모듈
    -외부 페이팔 사이트로 결제 화면이 전환되는 방식. 오차노코샵과 BizShop(설치형/임대형)에서만 가능하며, 월간비용 및 도입비용 없음

    ⓑPayPal 웹결제 플러스-쇼핑몰의 iFrame안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일반 PG사 결제와 흡사(외부 페이팔 사이트로 전환되지 않음)하고, 디지털 다운로드 등도 카드결제를 대응하는 결제 솔루션으로서, 월간 비용은 3000엔
    ⓒ디지털 결제형- 영상이나 mp3화일, 이미지 데이터 화일등 소액 다운로드 결제를 대응, 수수료 5%

    Non Active X 방식 해외카드 PG와는 다르게 PayPal은 엔화청구액 그대로 고객에게 청구됩니다.



    2. 칼라미샵: 칼라미샵은 엡실롱(http://www.epsilon.jp/)이라는 결제대행회사에 카드결제를 고정시키고있습니다. 페이팔 결제까지도 엡실롱을 통해 대행시키고 있습니다. 엡실롱은 비교적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결제주기가 길다는 점 결정적인 단점(최단 50일~최장 70일)입니다. ※칼라미샵에서 엡실롱 카드결제와 다이비키 결제/편의점 결제등을 이용 하기위해서는 『비즈인조이 지사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3. 비즈인조이 제공, 일본 쇼핑몰BizShop에 도입된 Paygate/Eximbay사 원화결제 PG : 해당 결제는 Active X가 구동되지 않고 해외카드 결제를 받는 몇 안되는 개념있는 회사입니다. 5%~5.5%정도의 결제 수수료(해외카드인 경우)로서, 결제주기는 약 2주입니다만, 실제 결제되는 내역을 검토해보면 환율계산에서 2~3%가 추가로 고객측에 청구되곤하는 점이 불만입니다. (미세하게 추가 청구되는 부분은 본래, 신용카드 결제가 엔화-원화결제이더라도 US달러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일본PG사와 한국Paygate사 간의 이중 결제가 들어가면서 어느쪽에서 문제를 발생시키는지 애매하기도합니다)
    또한, 설정이 비록 엔화이더라도 고객에게 해당 엔화가 청구되지 않고 달러 환산가인 엔화가 청구되기 때문에 고객의 불신을 자초할 수 있습니다.(예를들어 상품가격이 1000엔짜리를 고객이 카드결제하였을 경우, 실제 고객에게 청구되는 금액이 1000엔이 아닌 당시의 달러기준율에따라 980엔~1030엔이 되어버립니다)

    Paygate사 결제방식은 일본사업자는 필요없으나, 한국사업자가 필요하며, 일반 PG사계약과 마찬가지로 보증보험료와 시스템이용료가 매년 30만원~40만원정도 들게됩니다.

    4. 페이팔형 빌더형 쇼핑몰 오차노코샵 : 오차노코는 비교적 많은 결제시스템을 제공하여 결제주기가 비교적 빠른 신용카드시스템이나 Paypal까지 고를 수 있습니다.

    오차노코샵에 적용된 페이팔 결제 화면보기: 직접 테스트 가능한 참고사이트 http://bizenjoy.ocnk.net/product/2


    페이팔의 장점은 원화결제로 입금받을 수 있을 뿐더러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와 보증보험이나 시스템이용료 없음, 그리고 결제주기가 3일~6일정도로 빠르다는 점, 신용카드 사고에 Paypal사가 책임을 진다는 점 등이 다른 일반 PG사에 비해 커다란 장점입니다. 물론 일본 사업자나 한국 사업자를 개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사업자는 부가세환급/영세율적용으로 해외직판매 쇼핑몰에서는 오히려 개설해서 운영하는게 좋습니다)
    참고: 일본 온라인 쇼핑몰의 거래는 보통 메일로 진행됩니다. (일본은 통신사간 문자를 공통으로 보낼 수 없으며, 이메일을 통신사 고유것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대단히 활성화되어 한국의 문자와 같이 메일로 보통의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보통 고객 주문 후 다음과 같은 거래 메일이 필요합니다.


    自動メール-->受注メール -->入金確認メール-->発送メール



    PayPal 페이팔 안내

    개요
    PayPal (페이팔)는 바로 누구나 쉽게 거래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는, 세계 표준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입니다.
     PayPal의 이용은 언제든지 안전 안심. 신용 카드 번호 등 결제에 필요한 개인 정보는 PayPal에 등록해 둘 뿐. 판매자는 고객의 금융 정보를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에게 안심하고 안전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즉시 신용카드 결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PayPal 사이트에서 당일 계정 개설 가능.
     개설 후 즉시 전세계 (24 개국의 통화)에서 입금 접수 가능합니다.

    도입비용이나 월 이용료, 보증보험 비용등 일체의 비용없이 저렴한 수수료
    PayPal은 입회비, 신청금 심사 비용 등은 필요 없습니다.
     또한 한달 이용료 등도 일절받지 않습니다 . 
    일반 신용 카드 결제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국내 거래 : 2.9 % ~ 3.6 % +40 엔 : 한국에서 원화로 정산받는경우는 달러기준요율이 있음) . 구매자 (사용자)에서 계정에 입금 즉시. 그것을 은행에 출금하는 것은 3 ~ 6 영업일. 최단 3 일 구매자의 지불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도입 비용 월액 이용료없이, 저렴한 수수료
    국내 거래 수수료
    월간 판매 수치 총액 거래 당 수수료
    \ 0 JPY - \ 300,000 JPY 3.6 % + \ 40 JPY
    \ 300,001 JPY - \ 1,000,000 JPY 3.4 % + \ 40 JPY
    \ 1,000,001 JPY - \ 10,000,000 JPY 3.2 % + \ 40 JPY
    \ 10,000,000 JPY 2.9 % + \ 40 JPY
    * 수수료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페이팔 안전결제 시스템
    온라인 보안은 모든 온라인 상점에서 필수적입니다.PayPal은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조합한 지불 시스템에서 고객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보안에 대한 노력을 지원합니다. 게다가, 추가 요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부당한 환불의 보호
    PayPal은 판매자 대신 환불에 대항하는 유일한 온라인 결제 회사입니다. 환불 가이드  환불 관련 FAQ 에서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PayPal의 지원을 확인하십시오.


    사기방지

    • 사기 방지 위험 모델
      PayPal 자신의 매우 정교한 부정 위험 모델을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불법 거래를 예측하고 발견합니다.
    • 업계 최고의 데이터 암호화 사용
      PayPal은 어떤 금융 서비스 회사보다 광범위한 데이터 암호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재무 정보 보호
      PayPal은 구매자의 금융 정보를 판매자에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자는 PayPal 머천트에서 더 안심과 신뢰감을 가지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 업계 표준 서비스
      PayPal는 업계에서 인정받은 카드 보안 코드 (CSC 또는 CVV2라고합니다)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의 도난 방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기 방지 팀
      PayPal의 사기 방지 팀은 2,000 명이 넘는 전세계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팀은 고객의 거래의 안전과 기밀 정보의 기밀성을 유지하기 위해 연중 무휴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응의 실현
    국경을 초월한 온라인 사업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PayPal을 이용하면 24 통화에서 메일 주소를 가지고있다 190 국가와 지역의 상대와 돈을받을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전세계 2 억 이상의 계정을 갖고, 또한 성장을 계속하고있다 PayPal은 장벽을 제거하고 국경을 넘어 온라인 거래 속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의 도움 있습니다.


    이용까지의 흐름
    1. 사업 계정 만들기
    먼저 귀하의 송금을 받기위한 PayPal 계좌 (사업 계정)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 계정을 만들려는
     PayPal의 WEB 사이트 에 액세스하고 화면 왼쪽의 "계정 개설"의 "신규 등록"을 클릭하십시오. 
    ※ 계정 유형으로 개인 프리미어 비즈니스의 세 가지가 표시되지만, EC - CUBE에서 PayPal 결제를 이용의 경우에는 "비즈니스"를 선택하도록하십시오.
    2. 귀사 사업 정보 등록
    "계정 등록"화면에서 각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 해외와의 거래가 발생 사업주 분들은 알파벳을 입력하세요
    3. 로그인 정보 입력
    하나의 계정에 여러 사용자 액세스가 가능. 여러 로그인 및 액세스 수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대표의 로그인 정보를 기입하십시오.
    4. 메일 주소 확인
    등록한 메일 주소로 "PayPal 계정의 이용 개시"라는 제목의 메일이 전송됩니다.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면, PayPal 사이트로 이동하여 암호를 입력하면 메일 주소 확인이 완료됩니다.
    5. 신용 카드 정보 입력
    반드시 신용 카드를 추가하여 계정 인증 절차를 수행하십시오.
    6 신용 카드 정보 인증
    계정 인증을 실시하는 것으로 송금 인출 한도를 해제합니다 (기본 한도는 송금 36 만엔, 인출 한도액 6 만엔 (누계)입니다). 
    계정에 로그인하여 인증을 수행하십시오.
     등록된 신용 카드보다 200 원을 청구, 신용 카드 사용 내역 본 청구에 관한 4 자리의 PayPal 코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PayPal 계정에서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인증이 완료되면 200 엔 이용 PayPal 계정에 환불해드립니다.
    7. 은행 계좌 등록
    PayPal 계정에 로그인하여 서랍의 은행 계좌를 등록합니다. 엔화의 은행 계좌를 등록하십시오.
    8. 빌더형쇼핑몰에서 기능 설정 혹은 설치형쇼핑몰에서 모듈 설정
    이상의 PayPal 계정 설정이 끝나면, 일본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PayPal 결제 모듈 설정을하십시오. 
     설치형 모듈 설정 방법은 여기를 참조.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