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판매 쇼핑몰・통신판매용 결제수단 (후불결제後払い/ atone후불결제 /다이비키 / 편의점결제 등) 정리
    2018년 06월 08일 14시 33분 0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금번 주제는 일본 직판매를 위한 결제관련 정리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결제와 은행입금이 있으나, 이외에도 편의점에서 지로나 ATM기기에서 하는 결제

    (선불제 / 후불제)

    , 우체국이나 은행까지 확장시켜 지로로 결제 (선불제 / 후불제) 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편의점 지로결제나 우체국 지로결제 등이 중요한 이유는, 신용카드나 은행 직접 입금에 비해 지로결제가 훨씬 더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점, 그리고 이러한 결제수단을 통해 해외 직배송상품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켜 매출의 증대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온라인 판매가 아닌 통신 판매(카다로그 등)인 경우는 지로결제/팩스주문 시스템에 확실한 이해를 해두어야합니다.

     

     

    後払い 후불결제-편의점・우체국은행지로 결제

    온라인샵, 통신판매 

     

    아토바라이(後払い) 라는 후불결제는, 고객이 상품을 받고 난 후 결제대행 회사의 청구서를 받아 우체국이나 편의점, 은행에서 지불하는 방식으로, 고객에게는 건당 216엔의 인보이스 수수료를 추가 청구하고, 판매점은 2~5%<칼라렌즈등 젊은층 비율이 많은 일부 업종은 8%대로서 높은 편이므로, 아래 후불하는 atone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의 결제대행 수수료를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고객의 미지불이나 지불 거부는 지불대행회사와 고객간의 채권・채무관계로, 판매점은 다이비키와 달리 직접 대금회수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판매점 입장에서는 매우 이득이됩니다.


    판매점은 후불결제를 신청한 고객에게 발송하는 것만으로 후불결제 대행회사로부터 선불로 대금 결제받음

     

    고객은 물건이 도착 한 후, 결제대행회사로부터의 청구서(청구서 발행비용 200엔은 고객부담)를 받아 가까운 편의점이나 우체국, 은행에 지불합니다.

     

     

    비즈인조이에서 제공하는 아토바라이(後払い)후불결제 대행*판매점 전용의 독립계정을 제공 함으로 투명하게 정산내역을 확인 할 수 있음.
    결제자금의 월 2회 한국원화 송금
    설치형 비즈샵에 다이비키결제 / 후불결제 모듈 적용시켜 효율적인 관리제공

     

    플랜 별 비용

    (소비세 별도)ⓐ 계약 대행 및 초기셋팅 요금:30,000엔/1회1개 회사에 1 계약으로, 추가되는 쇼핑몰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 플랜 별 이용요금과 수수료: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는 5%로, ▶월간 최소수수료 10,000엔~최대 80,000엔(※법인관리 회원사는 처리수수료없음)

    플랜 종류 판매자 샵 부담 고객 부담 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
    결제 수수료 ※ 1 매달 고정 비용 ※ 2 청구 수수료 ※ 3
    베이직 지불 총액의 5.0 %
    0 엔 200 엔
    / 지로 당
    ※타사의 경우는 400엔 전후로 청구수수료를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5%
    최소10,000엔~최대 80,000엔
    표준 지불 총액의 4.2 %
    5,040 엔
    프로 지불 총액의 3.5 % 21,000 엔
    스페셜 지불 총액의 2.8 %

    50,400 엔
    결제책임
    자기부담방식
    지불 총액의 3.5 % 0 엔
    ※ 1  결제 수수료  ... 거래마다 공제하는 수수료입니다. 퍼센트수치 (%)는 고객의 지불 총액 (상품 매출 + 우송료 등)에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주문이 없으면 청구되지 않습니다.
    ※ 2  월간 고정비  ... 월간 고정비는 결제대행회사에서 청구받는 금액입니다.
    ※ 3  청구 수수료  ... 인보이스 발행 · 발송 비용입니다. 거래마다 발생합니다. 이 수수료는 판매자(쇼핑몰측)가 임의로 정해 청구하는 것이 통례입니다.(예: 후불결제 수수료 200엔~420엔 혹은 후불결제 수수료 무료 등)

    주의: 칼라렌즈 등의 일부 상품군은 사고율이 높은 상품군으로 지정되어, 약4.5%의 결제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단, 자가부담 결제 방식인 경우는 고정3.5%입니다. 구매자의 정보를 충분히 주의해 확인하거나 직접 전화등으로 고객에게 구매에 관한 확인이 되신다면 자가책임 방식을 권장합니다.

     

     

     

    atone 후불 편의점 결제 통신판매 오프라인샵 가능 온라인샵 전용

     

    아토바라이(後払い)결제의 보완으로, 신용 업계최저수수료/고객은 휴대전화와 암호만으로 쇼핑가능<개인 휴대전화번호가 신용카드의 역할>지불총액의 1.9%

    +30엔 정도의 처리수수료(신용결제 업계 최저요율)

    *고객은 전국 편의점에서 후불로 지불하나, 상품대금은 atone에서 판매자에게 선불지급되는 신용카드사 여신시스템

    고객의 미지불이나 지불 거부는 지불대행회사와 고객간의 채권・채무관계로, 판매점은 다이비키와 달리 직접 대금회수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 QR코드 도입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용가능

    https://atone.be/shop/

     

     

     

     

    선불제 편의점 ATM결제 온라인샵 전용

     

    온라인 샵에서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 발송전에 지로를 보내 고객이 편의점 ATM에서 결제하면 상품을 보내는 선불형 결제로서
    지불총액의 3.5% 정도의 대행사수수료와
    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최소10,000엔~최대 80,000엔)가 필요.

     

     

     

     

    후불제 편의점・우체국 지로결제

    온라인샵, 통신판매에도 사용가능

    (통신판매용 카다로그나 온라인쇼핑몰에서)고객 주문만으로 상품과 지로용지를 동봉시켜 배송시켜 후불로 지로입금을 받는 방식으로서, 주로 전화주문으로 접수하는 통신판매에 적합.

     

    *아토바라이(後払い) 후불결제나 선불편의점ATM결제와 달리 대행사 수수료없이 월 이용요금이 있음.
    *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최소10,000엔~최대 80,000엔)
    *청구서(지로용지)를 직접 프린트 할 수 있음

     

    참고 

    통신판매를 위한 전화 접수대행시템 구축하기(한국 등 해외구축형 /비즈인조이 전화접수 대행형)의 상세는 다음을 참조: http://bizsense.tistory.com/374

     

     

     

     

    다이비키결제

     

    다이비키서비스는 상품을 받으면서 고객이 다이비키 수수료

    (9999엔까지는 324엔, 29999엔까지는 432엔 등 가격에 따라 수수료차이 있음)

    를 포함한 상품가격+송료+다이비키수수수료의 합을 택배원에게 현장 지불하는 후불결제인 셈입니다. ⇒ 쇼핑몰주문단계에서 결제수단 선택시 지정

     

    고객의 미지불이나 지불거부에 대한 책임은 판매점에 있으며, 반송시에는 반송운송료까지 고객에게 판매점이 직접 청구해야합니다. 다이비키결제는 상기 아토바라이 후불결제가 보편화되면서 그 의의는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