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판매 쇼핑몰・통신판매용 결제수단 (후불결제後払い/ atone후불결제 /다이비키 / 편의점결제 등) 정리2018년 06월 08일 14시 33분 0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Glosens
금번 주제는 일본 직판매를 위한 결제관련 정리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결제와 은행입금이 있으나, 이외에도 편의점에서 지로나 ATM기기에서 하는 결제
(선불제 / 후불제)
, 우체국이나 은행까지 확장시켜 지로로 결제 (선불제 / 후불제) 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편의점 지로결제나 우체국 지로결제 등이 중요한 이유는, 신용카드나 은행 직접 입금에 비해 지로결제가 훨씬 더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점, 그리고 이러한 결제수단을 통해 해외 직배송상품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켜 매출의 증대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온라인 판매가 아닌 통신 판매(카다로그 등)인 경우는 지로결제/팩스주문 시스템에 확실한 이해를 해두어야합니다.
後払い 후불결제-편의점・우체국・은행지로 결제
온라인샵, 통신판매아토바라이(後払い) 라는 후불결제는, 고객이 상품을 받고 난 후 결제대행 회사의 청구서를 받아 우체국이나 편의점, 은행에서 지불하는 방식으로, 고객에게는 건당 216엔의 인보이스 수수료를 추가 청구하고, 판매점은 2~5%<칼라렌즈등 젊은층 비율이 많은 일부 업종은 8%대로서 높은 편이므로, 아래 후불하는 atone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의 결제대행 수수료를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고객의 미지불이나 지불 거부는 지불대행회사와 고객간의 채권・채무관계로, 판매점은 다이비키와 달리 직접 대금회수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판매점 입장에서는 매우 이득이됩니다.
⇒판매점은 후불결제를 신청한 고객에게 발송하는 것만으로 후불결제 대행회사로부터 선불로 대금 결제받음고객은 물건이 도착 한 후, 결제대행회사로부터의 청구서(청구서 발행비용 200엔은 고객부담)를 받아 가까운 편의점이나 우체국, 은행에 지불합니다.
비즈인조이에서 제공하는 아토바라이(後払い)후불결제 대행*판매점 전용의 독립계정을 제공 함으로 투명하게 정산내역을 확인 할 수 있음.
*결제자금의 월 2회 한국원화 송금
*설치형 비즈샵에 다이비키결제 / 후불결제 모듈 적용시켜 효율적인 관리제공플랜 별 비용
(소비세 별도)ⓐ 계약 대행 및 초기셋팅 요금:30,000엔/1회※ 1개 회사에 1 계약으로, 추가되는 쇼핑몰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랜 종류 판매자 샵 부담 고객 부담 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결제 수수료 ※ 1 매달 고정 비용 ※ 2 청구 수수료 ※ 3 베이직 지불 총액의 5.0 % 0 엔 200 엔
/ 지로 당
※타사의 경우는 400엔 전후로 청구수수료를 고객에게 청구합니다.5%:
최소10,000엔~최대 80,000엔표준 지불 총액의 4.2 % 5,040 엔 프로 지불 총액의 3.5 % 21,000 엔 스페셜 지불 총액의 2.8 % 50,400 엔 결제책임
자기부담방식지불 총액의 3.5 % 0 엔
※ 2 월간 고정비 ... 월간 고정비는 결제대행회사에서 청구받는 금액입니다.
※ 3 청구 수수료 ... 인보이스 발행 · 발송 비용입니다. 거래마다 발생합니다. 이 수수료는 판매자(쇼핑몰측)가 임의로 정해 청구하는 것이 통례입니다.(예: 후불결제 수수료 200엔~420엔 혹은 후불결제 수수료 무료 등)
주의: 칼라렌즈 등의 일부 상품군은 사고율이 높은 상품군으로 지정되어, 약4.5%의 결제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단, 자가부담 결제 방식인 경우는 고정3.5%입니다. 구매자의 정보를 충분히 주의해 확인하거나 직접 전화등으로 고객에게 구매에 관한 확인이 되신다면 자가책임 방식을 권장합니다.atone 후불 편의점 결제 통신판매 오프라인샵 가능 온라인샵 전용
아토바라이(後払い)결제의 보완으로, 신용 업계최저수수료/고객은 휴대전화와 암호만으로 쇼핑가능<개인 휴대전화번호가 신용카드의 역할>*지불총액의 1.9%
+30엔 정도의 처리수수료(신용결제 업계 최저요율)
*고객은 전국 편의점에서 후불로 지불하나, 상품대금은 atone에서 판매자에게 선불지급되는 신용카드사 여신시스템
*고객의 미지불이나 지불 거부는 지불대행회사와 고객간의 채권・채무관계로, 판매점은 다이비키와 달리 직접 대금회수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 QR코드 도입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용가능선불제 편의점 ATM결제 온라인샵 전용
온라인 샵에서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 발송전에 지로를 보내 고객이 편의점 ATM에서 결제하면 상품을 보내는 선불형 결제로서
*지불총액의 3.5% 정도의 대행사수수료와
*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최소10,000엔~최대 80,000엔)가 필요.후불제 편의점・우체국 지로결제
온라인샵, 통신판매에도 사용가능
(통신판매용 카다로그나 온라인쇼핑몰에서)고객 주문만으로 상품과 지로용지를 동봉시켜 배송시켜 후불로 지로입금을 받는 방식으로서, 주로 전화주문으로 접수하는 통신판매에 적합.
*아토바라이(後払い) 후불결제나 선불편의점ATM결제와 달리 대행사 수수료없이 월 이용요금이 있음.
*비즈인조이 처리수수료(최소10,000엔~최대 80,000엔)
*청구서(지로용지)를 직접 프린트 할 수 있음참고
통신판매를 위한 전화 접수대행시스템 구축하기(한국 등 해외구축형 /비즈인조이 전화접수 대행형)의 상세는 다음을 참조: http://bizsense.tistory.com/374
다이비키결제
다이비키서비스는 상품을 받으면서 고객이 다이비키 수수료
(9999엔까지는 324엔, 29999엔까지는 432엔 등 가격에 따라 수수료차이 있음)
를 포함한 상품가격+송료+다이비키수수수료의 합을 택배원에게 현장 지불하는 후불결제인 셈입니다. ⇒ 쇼핑몰주문단계에서 결제수단 선택시 지정
고객의 미지불이나 지불거부에 대한 책임은 판매점에 있으며, 반송시에는 반송운송료까지 고객에게 판매점이 직접 청구해야합니다. 다이비키결제는 상기 아토바라이 후불결제가 보편화되면서 그 의의는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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