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 라쿠텐 요금체계와 이용가이드
    2010년 11월 19일 06시 44분 04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라쿠텐은

    터넷 보급 초기단계에서부터 PG를 이용한 결제를 도입해서, 라쿠텐 안에 회사별 샵을 오픈할 수 있게하였습니다. 일반적인 PG사가 각 회사별로 PG처리만 하고 샵에 관한 관리는 하지 않는 것과는 대비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해서 PG를 제공함과 동시에 라쿠텐이라는 울타리에서 검색에 노출 되도록하는 것입니다.

    을 신청하면 두툼한 이용가이드 책을 송부받는데, 주기적으로 일본 전역에서 라쿠텐 창업 세미나등도 열고있고 담당 사원을 지정받아 등록을 진행합니다. 담당 사원의 역할은 이후에 자기샵의 매출에 대한 어드바이스나 사업방향, 홍보등도 상담할 수 있습니다.

    지만 이중 삼중의 관리체계 때문에 유지비용은 비싼 편입니다.
    일단 회사의 심사를 거치고 있습니다. 심사는 나름 까다로운 편이라 상품의 재고여부까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초기 등록시에는 30여만에 이르는 초기비용외에도 잡다한 비용이 추가로 더 들게됩니다.

    품등록 자체는 무료인 한국의 지마켓이나 옥션등과는 차이가 많습니다. 라쿠텐 뿐만아니라, 야후쇼핑 등 보통의 일본 오픈마켓은 비용이 많이 들기때문에, 칼라미샵과 같은 임대형쇼핑몰이나, 자체 쇼핑몰도 활성화되어있습니다.

    입점이 확정되면 19,500엔x12개월=234,000엔을 일괄 납부하거나(1년계약), 39800엔x3개월=119,400엔(3개월단위 계약)두가지중에 하나를 정해야합니다.

    래수수료는 50만엔 이하의 거래는 6.5%를 먼저 적용하고, 순차적으로 0.5%씩 낮아지다가 1,000,001엔 이상은 3.5%를 적용하고있습니다.

    거래수수료외에도 신용카드 결제수수료가 있습니다. 대략 3.6%+15엔/건을 적용합니다. 15엔/건은 데이터 처리수수료란 명목입니다. 이외에도 승인 혹은 매입 취소에 건당 5엔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1개 회사가 통째로 라쿠텐에 입점하는 방법]

    비즈인조이 라쿠텐 단독 사업자형 프로그램은 과도한 비용이드는 일본 법인사업자를 만들 필요없이 실 비용만으로 라쿠텐 쇼핑몰을 개설하고, 본인 통장으로 정산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쿠텐 운영교육-상품 촬영-일본어 번역 및 상품화면제작- 비즈인조이 물류센터에 입고 및 고객에게 배송대행-가상오피스를 통한 일본인스텝 고객대응」까지의 모든 단계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상세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1. 일본 법인을 만들 필요없으므로 대단한 비용절감 : 자본금 500만엔과 사무실, 일본인력을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출한 상품에 대한 부가세환급을 통해 매출액의 10%는 오히려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매출이 증가하면 할 수록 이익을 얻는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무역 교육과정: 비 즈인조이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라쿠텐 대학 교육과정 이수-전문 강사를 통해 라쿠텐 RMS사용법은 물론, 라쿠텐대학의 교육프로그램을 교육합니다. 온라인 무역 교육과정에는 일본직판매 전반은 물론, 직수입을 통해 판매된 엔화로 일본상품을 구매해 한국으로 판매해 2중으로 이익을 볼 수 있는 직수입과정도 교육합니다.  

    3. 판매자는 제품소싱에만 신경쓰면되는 토탈 서비스 : 옵션 서비스로 다양한 직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제품소싱에만 신경쓰면 되도록 비즈인조이에 맞겨주시면됩니다.

    3-1. 일본어 스텝이 필요없는 토탈서비스: 상품번역과 제품촬영 및 상품 상세 페이지 작성을 제공하고, 가상오피스를 통해 일본 현지 오피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2. 해외배송은 물론 일본택배물류까지! 비즈인조이 배송대행/창고서비스: 한국 비즈인조이 물류센터에 입고하는 것만으로 일본 현지 배송까지 토탈로 대응됩니다. 판매자는 비즈인조이 물류센터에 발송지시를 내리는 것만으로 일본으로 배송-일본 고객에게까지 원스탑 배송 및 재고관리를 하게됩니다.

    3-3. 가상오피스 서비스를 통해 일본 현지오피스 대응: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일본 사무소 역할을 가상오피스를 통해 해결합니다. 특히 라쿠텐MD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홍보-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오피스의 상세는 http://bizsense.tistory.com/234을 참조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