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에서 생활하기, 인터넷쇼핑몰로 일본 투자경영비자 취득하기
    2010년 05월 25일 05시 47분 0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일본에서 비지니스하기
    한국에서의 일본에대한 평가는 인색하지만, 단순 규모로 비교한 시장규모
    (인구3배, 소득수준 1.5배)외에도 일본은 명목 국내 총생산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번째, 구매력 평가 기준으로는 세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세계에서 네번째로 수출이 많으며, 다섯번째로 수입이 많고, 인간 개발 지수가 8위이며, 삶의 질 지수도 종합 10위인 선진국입니다.

    일본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온라인비지니스가 유일하게 발전하는 분야입니다. 이는 한국과 달리 지역적으로 긴 국가라서 지역 경제권이 확실히 구분되어있고, 전국 단위로 유통되는 온라인의 특색과 더불어 온라인 분야가 아직 발전하는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1. 오프라인 가게에 비해 성공하기 쉬운 온라인 비지니스일본에서 비지니스를 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한국음식점이나, 가게를 염두해두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현지인 일본인과 경쟁하게되는 오프라인 샵이나 업종은 실패에 대한 위험도가 높습니다. 절대 망하지 않는 사업이라면, 온라인 비지니스가 좋은 방법이됩니다.

    물론, 일정수준의 온라인 지식이 필요합니다만, 타 분야가 경험과 사업수단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것에 비해 약간의 공부로 사업에 성공할 수 있는 분야가 또 있을까요? 오히려 외국인으로서 성공하기 수월한 분야가 온라인 비지니스입니다.

    2. 온라인무역 쇼핑몰의 장점특히 온라인 쇼핑몰은 직접 소비자와 만나는 현장이됩니다. 24시간 운영되고 투자비용도 오프라인 샵(가게)에 비해 우월하게 저렴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한국이라는 상품 공급지에서 좋은 상품을 소싱(Sorcing)할 수 있으므로 일본인에 비해 확실한 장점이 있는 셈입니다.

    "cfile29.uf@190789214BFAE3A02C3E92.jpg"

    3. 환율도 훌륭한 사업아이템역관련 일을 하면 환율의 등락에따라 대단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특히 한일간의 환율은 급격히 움직이고 폭도 큰 편이므로, 일본 직판매와 직수입을 병행한다면 절대로 망하지 않고 성공하는 비지니스가 수 있습니다.

    만약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음식점과 같은 오프라인 영업이 주된 사업이라면 임대료와 생활비가 더 들기는 하지만 도쿄지역이 좋을 것입니다. 인구가 오사카의 3배이상인 곳이기때문입니다. 반면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은 일본의 정가운데 간사이 지역(오사카/고베등)이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생활수준이 도쿄지역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음에도 생활비용은 많이 저렴합니다.



    생활터전으로서의 일본
    4. 교육여건
    한일간은 다른 국가이지만, 항공운임과 방문에 걸리는 시간은 국내와 별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자녀교육에 드는 비용은 오히려 한국보다 저렴하고, 훌륭한 시설의 외국인 학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로서 일본어의 완벽한 습득은, 향후 자녀들의 한국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의 실제 생활(취직 등)에서 영어의 활용도에 비해, 일본어의 활용도가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5. 실제 일본의 생활비는?
    보통 생활터전으로서의 일본을 말하면, 물가가 비싸고 임대료가 높은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만, 도쿄지역이 아닌 오사카와 같은 지역은 오히려 한국의 임대료와 비슷하거나 낮은 경우도 많습니다. 전국에 산개한 슈퍼마켓도 오히려 한국의 물가보다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검소한 생활방식으로인해 남의 시선을 의식해서 지출하는 비용이 적다는 것은 삶의질을 위해 쓸 돈이 많아진다는 말입니다. 이전에는 '남의 시선을 의식해서 지출하는 비용'이 머 많으면 얼마나 되까 생각했었는데, 거주하면서 느끼는 점은 이 허례허식에 지출하지 않는 비용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6. 외국인이 생활하기 쉬운 환경
    가장 큰 장점은 외모로 구분이 되지 않는 인종적인 동일성입니다. 이전과는 달리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인으로서의 생활은 만족스런 부분이 많습니다. 지역사회에서도 한류드라마 모임이나 한글강좌 등을 통해 많은 일본 현지인과 교류가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구청에만 가보더라도, 한국어는 물론 다양한 언어로 업무처리 할 수 있도록 통역시스템과 구청서류가 완비되어있습니다.

    7. 한국에 비해 우수한 복지여건
    복지여건으로 손에 꼽는 분야는 수없이 많습니다만, 정식비자를 취득한 외

    "japan_visa2.jpg"

    국인과 자국인의 차이가 없습니다. 대표적인 부분이 의료체계, 신생아 지원, 신혼커플을 위한 임대료지원, 연금관련 복지지원,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등이 있습니다. 이는 영주권을 취득해야 완전한 복지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미국/캐나다와 비교 해 장점인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오사카시의 경우는 의료비의 상한액을 7만엔으로 두고 아무리 중한 수술등을 받더라도 의료보험으로 내는 돈이 월7만엔을 넘으면 나머지는 정부 보조를 받아 의료비로 심각한 질병치료를 못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신생아를 출산한 경우,  출산과 동시에 42만엔 지원받고 이후 중학교 3학년까지 아이당 26,000엔을 매달 지원 받게됩니다. 아이에 대한 양육비는 한국에서 아이가 자라는 경우도 지원됩니다. 이외에도 신혼부부를 위한 3만엔이상 임대차 월세지원(60개월간), 장애인을 위한 지원 등등..한국의 복지제도와 너무도 비교되는 복지제도를 (영주권을 소지하지않은)외국인에게도 균등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복지의 문제는 삶의 질의 문제이고, 이는 단순히 국민소득이 높다고 시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복지는 국민의 수준을 일정 이상으로 올려 활발한 경제활동 인구를 늘리기 때문에, 오히려 국가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는 제도입니다. 이런 점에서는 서구에 비해 일본의 복지제도가 미흡하다는 비판이 많은데, 한국은 복지 최빈국에 해당할 것입니다.


    온라인 무역 일본직판매 프로그램과 투자경영비자
    비즈인조이에서 제공하는 일본 직판매프로그램으로 일본 온라인 비지니스 사업에 성공적인 진출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이를위해 일본 체재와 생활이 가능한 투자경영비자와 온라인 쇼핑몰 개설을 설명합니다.

    8. 투자경영비자를 위한 일본 직판매프로그램 계약
    8-1. 온라인 쇼핑몰 계약, 일본 담당스텝지정
    8-2. 쇼핑몰 운영학습과 판매상품 소싱
    8-3. 온라인 무역 쇼핑몰 운영시작
    아래에 설명하는 일본사업자 없이도 즉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일본 직판매・판매대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즉, 온라인 샵을 운영하는 이상 만에하나 투자경영비자의 거부라는 상황에서도 일본사업을 계속 유지할 수 있고, 실적을 보강하여 재 신청의 기회가 있다는 점입니다. ※오프라인 샵인 경우는 경영주가 비자없이 가게를 운영하므로 출입국관련 법규위반이됩니다만, 온라인쇼핑몰은 지속적으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회사설립과 구좌개설은 비자와 관계없이 외국인도 가능!


    9. 회사 설립: 한국인 누구나 설립가능!
    9-1. 비자없이 입국하여 기본 작업일본어 담당자 배정
    ※일본어 담당자는 판매담당자 직원(일본인)과 별도로, 일본어 통역이 가능하고 비자업무에 능통한 한국인 스텝이 담당합니다.
    9-2. 사무실임대
    온라인쇼핑몰은 상권이 중요하지 않으므로, 저렴한 곳을 임차하면됩니다. 회사와 거주지를 같은 곳으로 할 수도 있으므로, 임대맨션을 사업장으로 있습니다. 

    거주지와 사업장은 충분히 저렴한 곳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증인이 필요한 경우, 추가 보증금이 필요합니다.

    "cfile8.uf@183E0A234BFDC50C6D707E.jpg"
    9-3. 외국인 등록, 인감등록, 은행구좌 만들기- 담당장의 도움으로 진행합니다.
    9-4. 회사 설립을 위한 예치금 입금- 주식회사의 설립에는 500만엔의 예치가 필요합니다. 500만엔을 준비하지 못하는 경우라도, 최소 250만엔 정도를 준비해야합니다.
    9-5. 회사설립- 행정서사와 업무 협조로 정관작성에서 회사 등기까지 진행합니다. 만일 90일 이전에 한국에 돌아가야하는 경우가 생기면, 일본 담당스텝을 직원으로 해서 대리인자격으로 마무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0. 재류자격인정서와 투자경영비자
    재류자격인정서 - 증명서와 여권을 가지고, 한국에 있는 일본 대사관에가서 비자를 받아 일본에 옵니다. 입국이 인정되면, 입국심사카운터에서 투자경영 체류자격을 얻습니다. ※일본에 체재중 증명서를 받는 경우, 비자신청을 한 입관에서 투자경영 체류자격을 받고 비자 발급을 합니다.

    일본직판매 프로그램과 투자경영비자 관련 비용 예
    11. 법인설립에 필요한 비용
    11-1. 법인설립 자본금: 250만~500만엔
    11-2. 행정서사비용 및 담당자비용: 25만엔
    11-3. 사무실 임대비용: 20~40만엔/초기 비용+5만~13만엔/월비용
    ※오사카/고베인 경우 사무실은 비교적 소박한 규모 5만엔내외부터 가능하며, 주거지 맨션을 사무실로 사용하는 경우는 약간 넓은 방두개 이상인 하우스가 월 6~10만엔내외로,  방3개정도는 7~13만엔정도로, 물류센터로 사용하는 단독주택형태(주차장포함, 2층구조, 방 3개이상)는 12~15만엔대로 임대가능.

    "cfile22.uf@1719ED184BFAE7F81B8A3C.jpg"물류센터와 같은 단독하우스는 월12만~15만엔정도


    11-4. 사무집기 등: 50만엔


    일본쇼핑몰 창업 인큐이팅 프로그램

    BizShop이용회원, 빌더형 쇼핑몰 이용회원 공통

    - 아래 '직판매프로그램' 할인가 이용.

    - 우체국등 일본은행 본인 이름(혹은 본사명의) 은행구좌 제공, ※ 본인구좌를 개설하는 경우는 직접 자금관리하므로 처리수수료등 일절 자금관련 수수료없음. ※본인 구좌를 개설하기위해서는 명의인의 일본 체재(3주이상)가 필요함.
    - 일본 사업자 등록 개설지원
    -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초기 셋팅. 운영교육과 상품상세화면 등록 가이드.
    -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일본어 예문집 제공
    - 관리자페이지 한글 자동번역 시스템 셋팅(한글상태에서 로그인, 상품출품 등 모든 업무가능)
    ※한글자동번역시스템(한글, 중국어, 영어등) 상세보기
    ※빌더형 칼라미샵/라쿠텐샵,개발형BizShop 한정

    - 회원전용 상담 센터이용(관리자페이지 문의, 홍보 방법 문의, 판매 아이템 분석 등)
    - 전용 메뉴얼제공, 온라인 무역 교육 및 상품관리자 화면 교육
    - 검색엔진 Organic Search에 특화된 기능형(Gate형)쇼핑몰 bizenjoy.jp 프리미엄회원 무료 입점(상품에따른 별도 심사있음)개발형BizShop이용회원 전용
    - 일본 투자경영비자 관련 지원
    - 판매대행 프로그램 이용가능
    - 한국이외의 지역에서 일본 온라인 직판매 가능하도록 지원

    직판매 프로그램
    개발형BizShop 이용회원이나, 빌더형 쇼핑몰 이용회원에게는 다음과 같은 할인가 '직판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일본 은행 가상구좌 50%할인(초기 셋팅비 회원할인가 98,000원), ※가상구좌를 이용하는 경우, 처리수수료 5%있음
    - 원화로 결제받는 해외 신용카드결제 PG(외국인에게 거부감주는 Active X 설치없음) 실비제공. 개발형BizShop 이용회원 한정

    - 050 일본전화(한국, 중국등 거주국 무제한 무료착신) 개설시 할인,
    -
    일본도메인.jp 연간 2980엔에 제공.
    -
    일본오사카 물류센터 이용
    -
    일본 지사(클레임과 반품처리 등) 서비스
    - 일본 오프라인 샵 개설시 실비로 관련업무 지원
    -
    일본 본사 체재인원 부재시 사업장 관리 서비스
    - Yahoo! Japan 경매 사이트홍보용 출품 및 판매용 출품 ID지원
    - 환율 변동에 따른 일본상품 직수입(구매대행) 업무가 필요한 경우, 온라인 직수입 업무 지원

    - 일본 투자경영비자(가족거주 및 일본 의료/연금혜택) 신청시 실비만으로 대행
    - 일본 사무실과 임대주택에대한 정보제공과 임대 서비스(무료대행)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