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 쇼핑몰 직판매 - 판매대행
    2010년 05월 15일 15시 47분 43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비즈인조이 판매대행서비스는 일본어 담당 스텝이 없는 해외(한국 포함) 판매자 본사에서, 일본어 담당자와 적절한 판매 쇼핑몰, 홍보 등을 비즈인조이커머스와 계약을 통해 지원받는 직판매 형식입니다. 비즈인조이 판매대행서비스는 일본어 담당 스텝이 없는 해외(한국 포함) 판매자 본사에서, 일본어 담당자와 적절한 판매 쇼핑몰, 홍보 등을 비즈인조이커머스와 계약을 통해 지원받는 직판매 형식입니다.

    판매대행은 비즈인조이를 일본판매 Agent로 지정하는 「본사-지사관계」입니다.
    - 비즈인조이는 본사의 물건을 수입해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관계가 아닌, 본사의 대리인으로서 제3자 수입선 발굴, 클레임처리, 판매에 가장 효율적인 홍보진행, 쇼핑몰의 선정과 운영 등을 진행하게됩니다.
    - 대부분의 계약은 아래에 설명하는 "고정비+판매수수료"로 정합니다. 처음 계약은 6개월간이며, 이후로는 1년 단위로 연장합니다.


    1. 고정비
    고정비는 매출액에 관계없이 매월 지불되는 금액으로, 일본인 온라인 담당자를 정하는데 필요한 금액으로서, 수시 메인페이지와 이용안내 점검 및 SEO키워드의 선정, 효과적인 광고 방법 선정 등 쇼핑몰 프로모션, 관리 전반을 담당합니다.

    본사에서 일본어 담당자가 있는 경우에 고정비 항목은 제외될 수 있는 항목으로, 이 경우 비즈인조이에서는 일본어 표현의 수정 및 사이트관리의 조언만을 담당하는 판매 대행 수수료만 청구하게됩니다.

    * 일본어 담당 스텝이 없는 판매대행고정비+판매수수료
    * 일본어 담당 스텝이 있는 판매대행
    판매수수료만 청구


    2. 판매대행 수수료
    사이트 관리+판매 프로모션+유료광고와 SEO를 비즈인조이에서 전담하여 집행합니다. 판매액의 몇%를 정해 수수료로 정하며, 매출이 늘수록 판매 수수료가 낮아지도록 설계합니다.

    예) 고정비 월10만엔+판매 수수료20% 계약의 판매액에 따른 수수료
    * 월 판매 금액 50만엔 미만인 경우:고정비+20%적용
    * 월 판매 금액 50만엔~200만엔 구간:고정비+15% 적용
    * 월 판매 금액 200만엔~500만엔 구간:고정비+10% 적용
    * 월 판매 금액 500만엔~1500만엔 구간:고정비+5% 적용

    그러므로 월 판매액이 200만엔인 경우, 50만엔 미만 구간+ 50~200만엔 구간 수수료를 적용해, 10만엔+22.5만엔 = 32.5만엔에 고정비 10만엔을 합한 총 42.5만엔을 수수료로 지불합니다. (총 수수료 비율은 21.25%) / 반면, 일본인 담당자가 있어 고정비 지출이 없는 경우는 총 수수료 32.5만엔으로 수수료 비율은 16.25%)

    월 매출 1000만엔인 경우는, 고정비 10만엔+판매수수료 10만엔+22.5만엔+30만엔+25만엔 = 총 97.5만엔 이 되어 총 수수료 비율은 9.75%로 낮아지게됩니다. /
    반면, 일본인 담당자가 있어 고정비 지출이 없는 경우는 총 수수료 87.5만엔으로 수수료 비율은 8.75%)

    자체 사이트가 아닌 외부 사이트나 아마존재팬과 같은 오픈 마켓형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경우, 판매대행 수수료는 외부 판매 수수료를 제외한 입금액을 기준으로 설정합니다. 외부 판매를 직접 하시는 경우는 판매대행 수수료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3. 판매대행의 내용

    최적의 쇼핑몰 운영: 판매에 가장 효율적인 직판 쇼핑몰을 준비하여 대응합니다. 빌더형 쇼핑몰(칼라미샵), 외부 오픈마켓 쇼핑몰Amazon Japan과 비즈인조이 제공 구축형쇼핑몰(BzShop)을 이용하며, 여러종휴 쇼핑몰을 동시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쇼핑몰과 도메인의 권리는 판매자(본사)에 귀속되며 비즈인조이커머스는 대리인(Agent)이 됩니다.

    업무 담당스텝 지원 : 고정비항목으로 일본어와 일본 온라인에 능통한 담당스텝을 지원합니다.

    담당스텝 교육 : 본사업무와 일본 온라인 판매에 최적인 상태가되도록 지속적으로 담당스텝을 교육합니다.

    물류센터 : 효고현과 오사카에 위치한 물류센터(§1)를 이용할 수 있고, 할인가의 일본 우체국택배 및 클릭포스트 메일빙(§2)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릭포스트메일빙은 수백통에서 1000통이상의 대량 배송을 위한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운영하여 편리하게 대량 화물을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유연한 계약내용 변경 : 판매대행은 비교적 짧은 기간의 계약이므로, 유연하게 본사의 담당직원으로 담당스텝을 교체하여 본사 직영체재로 何時라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4. 판매대행을 위한 본사 준비사항
    상품화면 제작을 위한 상품사진, 본문내용, 배송 등 본사에서처리 할 사항입니다.

    4-1. 재고상황 관리 : 본사 상품의 재고 여부 상시 체크
    ※ 재고없는 품인 경우 고객 납품이 없더라도 판매 수 카운트에는 1/2건 주문으로 등록됩니다.

    4-2. 정산요청:매월 10~15일 / 25~말일 은 정산 요청의 인보이스를 제출니다.

    4-3. 팬매 상품 배송작업 :
    1) 고객에게 직배송인 경우
    : 고객에게 발송안내 메일을 보내기위해 발송 송장번호를 즉시 보내주시기바랍니다.
    2) 비즈인조이 물류센터를 경우하는 경우개별 패킹과 송장 작업을 완료한 상태로 입고합니다. 

    4-4. 상품 상세화면 제작 : 번역과 상품 상세화면을 만들어 등록까지하는 절차로 별도 비용이 들게됩니다. 보통 10건 당 2만엔의 비용을 청구하고 있으며, 번역부분은 12 font를 기준으로 A4용지 절반정도를 한 건 분량으로 합니다. 사진 촬영 및 보정작업은 따로 진행 합니다.
    ※본사에 일본어 스텝이 있는 경우 상품 상세화면 제작 전반을 진행하시고, 비즈인조이에서는 번역 검수만 해드립니다. 이 경우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참고일본 쇼핑몰 관리대행

    (§1) 물류센터의 상세는 다음을 참고 ⇒ 「일본직판매 물류센터 소개」


    (§2) 할인가 택배, 메일빙 요금http://bizsense.tistory.com/370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