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일본 회사 설립과 경영관리 비자 (투자경영 비자) 와 자금출처 증명
    2017년 09월 26일 13시 29분 0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법인설립-온라인 판매와 법인관리-투자경영비자"의 셋트로만 이용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공동법인이나, 해외상품의 직판매법인, 구매대행법인에서는 투자경영비자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 법인설립:투자경영비자를 위한 법인은 주식회사를 설립하는게 보통입니다. 자본금은 500만엔이상으로, 중요한 점은 자금 출처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대로 준비해야합니다.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한 투자경영관리 비자
    - 타
    업종음식점같은 오프라인 매장등대비 가장 적은 초기 투자금:1~200만엔 정도로도 가능
    - 영주권 같은 효과, 가족 모두에게 의료교육주거의 모든 혜택, 타 선진국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는 생활환경과 동양문화로 이질감없는 생활이 장점,

    - 실패 가능성을 제로에 도전!온라인판매는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되는 사업이므로, 미비점을 보완하고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켜, 실패가능성 제로로 성공시킬수 있는
    - 비즈인조이 전문 서비스
    아이템의 개발에서, 일본쇼핑몰 제작, 일본 온라인 운영 교육을 전문화시켜 궁극적으로 일본 법인의 운영과 비자취득까지 지원


    1. 사업검토 및 계약
    - 오픈마켓형 쇼핑몰, 단독쇼핑몰, 라쿠텐과 같은 입점 쇼핑몰의 쇼핑몰선정과 일본인 대표자 선정(계약서, 한국대표자의 인감증명 2통)
    - 법인 설립・관리대행 계약


    2. 부동산 임대계약
    - 오사카를 기준으로 단독 오피스 실평7평 내외는 5만엔 전후(시내중심지, 공익비 포함), 시키킹・레이킹 약 15만엔
    - 비즈인조이커머스 보증으로 진행하므로 재류자격과 관계없이 보증인 없는 임대계약 가능


    3. 회사설립
    * 일본 영주권자 시민권자의 지인
    (知人)을 등기임원으로 하는 방법투자경영비자 발급 후 등기임원에서 해촉하는 방식으로, 2~3개월간 투자금이 지인의 통장에 묶여있는 관계로 믿을만한 분을 선정해야합니다.
    * 비즈인조이커머스 혹은 일본의 행정서사를 설립이사로 세우는 방법일본대표자 구좌에 투자금을 예치해 회사설립에서 투자경영비자까지 과정을 진행합니다.

    4. 투자실행
    - 투자경영비자를 위해서는 투자금이 본인 돈임을 필히 증명해야합니다.
    - 자본금의 출처를 증명하기 위해 월급으로 모은 것인지, 임대료 수입인지 디테일한 부분을(차입이라면 차용증을 써서 공증처리하는 등) 비즈인조이와 상담 후 일본 송금 등 투자금을 움직이시기바랍니다.


    5. 투자경영비자 신청
    - 사업계획서사업의 컨셉, 자금조달, 투자내역과 계획, 예상수익 계산, 인력채용계획 등), 실제 쇼핑몰, 일본물건의 사입등 비용항목조정 등 비즈인조이에서 통합 처리가 필요합니다.

    - 자금출처 증명에 대하여:초기 투자금500만엔 이상의 준비와 별도로 투자금의 출처를 필히 증명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소득세를 월 300만원기준으로 지불하셨다면, 최대 자금출처 인정금액은 월 150만원이며, 약 4년간의 소득세 납부 증명이 필요합니다. (소득세로 인정받는 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은행 대출 증명서도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부동산 담보대출이라면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참고로 전세금 거래 계약서와 은행 잔고증명으로는 자금출처 인정이 안되고있습니다. 입관에서는 전세금 보증금은 반환해야 할 부채로만 인정하기때문입니다. 
    - 부동산 등기부등본(은행저당권설정확인) 
    - 금융거래 확인서와 부채증명서 
    - 은행에서 입금된 통장내역과 그 은행통장의 잔고 증명서 
    - 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이나 법인일 경우는 법인등기부 등본 
    - 신청인의 이력서 
    - 신청인의 증명사진 세로 4*3 2장 
    - 신청인의 기본증명서 
    - 신청인의 인감증명서 2통과 인감도장 

    - 허가기간은 2~3개월, 쇼핑몰과 사무실, 비품구입, 물건 사입 등으로 약 150만엔이상의 비용처리한 근거가 필요. ※해외상품의 직판매만을 운영하거나, 공동법인 직판매, 소비세가 환급되는 구매대행업 등은 투자경영비자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6. 영업허가 취득
    - 중고물품 거래는 고상허가, 식당의 위생업허가, 숙박업을 위한 영업허가 등 각종 인허가가 필요합니다.
    - 투자경영비자를 신청하는 경우, 비자신청과 동시에 진행합니다.

    7. 세무사업신고, 노무/사회보험
    - 법인개설 신고는 물론 투자경영비자를 위한 "급여지불사무소 등의 개설신고서"
    - 노동보험, 사회보험에 가입해야합니다. 특히 투자경영비자에 중요합니다.

    8. 사업 연차 보고
    세무신고, 영업허가에 따른 연도별 결산, 노동보험 정산 등을 비즈인조이 관리서비스를 통해 일괄제공.


    비즈인조이는 다수의 일본 법인을 관리하여 세무비용등 관련 비용을 보통의 일본 회사보다 월등히 저렴한 최저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심하시고 본연의 비지니스 업무에 집중하시기바랍니다.


    참고) 일본에서 생활하기, 인터넷쇼핑몰로 일본 투자경영비자 취득하기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