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Qoo10(지마켓 재팬) ,아마존재팬 등에 입점하기위한 일본 공동법인 이용안내
    2015년 05월 19일 17시 17분 32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Qoo10.jp, Amazon Japan, Yahoo Auction 등 에 입점을 위한 일본 공동법인 제도입니다.

     

    공동법인의 개요

    * 이용하시는 회사 구조는 합동회사(合同会社)입니다. 입점 예정인 Qoo10은 물론 애플재팬, 구글 등 유수의 외국계회사에 도입된 법인형태입니다.

    * 회계상 해외상품의 일본직판매 업종이 원칙입니다. 이런 이유로 라쿠텐이나 야후쇼핑 등 국내에 재고를 보유해야 하는 입점몰 단독법인을 신청바랍니다.
    - 부동산 임차・취득이 수반되는 한인민, 한국으로 배송대행/구매대행은 별도 상담바랍니다.
    - 일본 클리닉 의료 서비스를 대행하는 사업, 라인(LINE)일본사업자 입점, 엡 플랫폼의 일본 사업자 대응, 리조트・일본 관광지를 한국에 연결시키는 특화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투자경영비자단독법인 신청이 원칙입니다만, 예외적으로 공동법인을 통해 취할 수 있어 상담바랍니다.

    * 특히 비즈인조이 관리 일본법인은, 일본 소비세를 면제받아 가격 경쟁에 매우 유리합니다.


    자체법인설립 대비 각종비용이 절감됩니다.
    - 법인 설립 자본금
    (300만엔이상)이 들지 않습니다.
    - 월 2만엔내외의 세무대행비, 5만엔전후의 세무조정비, 10만엔 이상인 연말 정산비용은 물론, 세무사에 제출할 자료물 정리와 제출 등 세무인건비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세 비용의 할인이 있습니다.
    - 결제대행 수수료 면제
    - 세무자료의 준비, 회계기준 구성, 소비세 면세를 위한 인허가 등이 준비되어있어 즉시 사용가능합니다.


    결제대행서비스와 대비한 일본법인 사용 장점
    - 월 2회 무료 해외 송금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의 5%에 달하는 처리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아도됩니다.
    - 아마존 물류 FAB를 사용하여 국내배송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FAB물류는 매우 저렴한 전국배송을 대응하며, Qoo10이나 자체 쇼핑몰의 배송도 위탁하실 수 있어 일본 판매에는 거의 필수적인 서비스입니다.
    - 오버추어나 각종 홍보수단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전용 은행구좌를 개설하여 인터넷뱅킹으로 자유롭게 입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 도매샵, 오프라인 경매 등 각종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고, 중고판매를 위한 고물상 허가, 식약청 허가, 중고명품 경매에 참가하기위한 허가 등 일본 영업을 위한 대부분의 인허가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 일본 판매 프로모션을 위한 잡지사 제휴 및 홍보, 일본 TV홈쇼핑에 진출 등 법인 외에는 불가능한 프로모션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 비즈인조이 법인 관리팀의 전문적인 지원:일본 부동산의 취득이나 신규 사업의 진출, 인허가 취득을 위한 담당자가 업무를 대행합니다.


     공동법인 공통사항

    - 공동법인이므로 법인명 등 기본 사항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전용 은행구좌 제공, 법인명의 아토바라이 결제 / 카드결제 / 각종 전자 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수수료등 실비용 수수료외에 일체의 처리수수료는 들지 않습니다.
    - 회계처리, 연말 정산등 일본회사 세무회계를 대행하고 별도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 외부 자격신청, 입점몰 실비용, 전화대행 등 비용항목은 영수증 실비만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Yahoo!Japan 유료광고 계정인 오버추어 계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입점몰과 법인 자체의 사무업무를 대행합니다.
    - 운영중인 쇼핑몰의 SEO를 구축하고, 오버추어 등 홍보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 쇼핑몰 개설을 지원하여, 임대형 쇼핑몰의 제작지원, 설치형 비즈샵의 실비 지원합니다.
    - 주소지서비스가 기본 제공되어 반품 대응 가능합니다.
    - 0120 무료전화 서비스, 전화응대 서비스를 실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법인 제한사항

    - 해외상품의 일본판매만 가능하며, 예외적으로 일본상품의 해외 판매/배송도 가능합니다.
    - 월 매출 300만엔 이상인 경우, 단독법인을 개설하거나 수수료율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일본국 법령에 위반되는 상품의 판매 혹은 워싱턴 조약을 위반하는 동식물의 거래, 일본국 풍속업에 해당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 개인 자가사용 수입 상품(전자담배, 칼라렌즈)을 취급하는 경우, SEO상위 등록과 구글광고는 가능하지만, 오버추어광고는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 신규 자격의 취득이나 쇼핑몰에 법인명 사용시 비즈인조이 법인 관리팀에서 확인 및 심사를 거쳐야합니다.
    - 일본부동산의 취득, 임대차와 같은 자산의 매입과 채무의 발생은 법인 관리팀의 확인 및 심사를 거쳐야합니다.

     

    공동법인의 비용 검토

    - 초기 셋팅비용:162,000엔/1회
    - 월 비용 130,000엔
    /월 , 보증금 300,000엔
    - 4월 법인세:연간매출액 3000만엔까지는 70,000엔을 기준으로 이용한 개월(個月)만 지불

     

    *********************************************************
    비즈인조이커머스
    1-3-1-505 Tengachayahigasi, Nishinari ku, Osaka, Japan
       URL  :
    http://bizenjoy.com / http://bizsense.tistory.com
       TEL  :
    070-4300-6110
    / 일본직통 : +81-80-8318-2294
      휴대폰 : 010-4617-6110

    *********************************************************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