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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통신판매용 카다로그 제작과 기본정보
    2013년 10월 11일 15시 52분 21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금번 주제는 일본 직판매를 위한 카다로그형 통신판매입니다.


    일본에서는 인터네쇼핑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구매율이 높고, 카다로그형 통신판매를 통해 편의점이나 우체국, 은행에서 지로로 지불하는 것(혹은 편의점 ATM기기에서 지불하는것)이 일상적인 구매 패턴이됩니다.


    즉, 신용카드나 은행 직접 입금에 비해 지로결제가 훨씬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고, 그리고 이러한 결제수단을 통해 해외 직배송 상품에 대한 우려를 불식 시켜 매출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특히 온라인 판매가 아닌 통신 판매인 경우는 지로결제/팩스주문 시스템에 확실한 이해를 해두어야 합니다.


    1. 카다로그를 통한 통신판매 개요

    통신판매 카다로그는 주소지로 직접 보내는 방법과, 책자형태로 배포하는 것 모두 가능하며, 보통은 0120 무료전화를 통해 주문접수를 받아 상품과 지로를 같이 보내는 후불형과, 지로나 구매코드를 먼저 보내는 선불형 결제로 판매하게 됩니다.

    카다로그 제작 예】


    http://bizsensef.tistory.com/attachment/cfile25.uf@2514384B525790171FF334.jpg

     


    2. 통신판매를 위한 옵션


    2-1. 0120 무료전화 개설

    2-2. 전화접수대행 시스템셋팅 상세 http://bizsense.tistory.com/373

    * 해외(한국, 홍콩 등)현지 전화 접수방식-고객전화를 직접 해외 판매처에서 접수

    * 일본 비즈인조이 주문전화 대행방식 -비즈인조이에서 고객전화 주문접수


    2-3. 팩스주문을 위한 일본팩스 개설:15,500엔(일본전화번호+초기 충전금4000엔 포함)

     


    3. 결제회사 선택(선불제/후불제)


    * 선불제 편의점 ATM결제- 주문고객에게 사전 입금요청 코드를 메일로 송신하고, 편의점ATM기기에서 입금확인되면 상품발송하는 방식

    0120 전화주문, 팩스, 온라인샵 주문접수→ 전화 주문자 정보 메일송신(0120 주문시), 주문팩스/온라인 주문은 직접 확인→ 결제 대행사에 주문정보 등록→ 결제대행사에서 입금용 코드 발송→  고객은 편의점/우체국 결제→ 비즈인조이 정산 및 송금

    * 후불제 편의점or 우체국 지로결제- 지로용지를 직접 프린트해서 상품과 함께 발송하여, 후불로 결제받는 방식. 0120 전화접수와 같은 통신판매에 적합하며, 온라인 쇼핑몰개설은 필요없음.

    0120 전화주문, 팩스 주문접수→ 전화 주문자 정보 메일송신(0120 주문시), 주문팩스/온라인 주문은 직접 확인→ 주문자 별 프린터 지로인쇄 후 상품을 같이 발송→ 고객은 편의점/우체국 결제→ 비즈인조이 정산 및 송금

    * 아토바라이(後払い)후불제 편의점or 우체국or 은행 지로결제- 토바라이 결제사가 고객정보 심사하여 지불 보증하면 바로 고객에게 상품 발송. 대금 회수 책임은 결제대행사이므로 안심.

    0120 전화주문, 팩스, 온라인샵 주문접수→ 전화 주문자 정보 메일송신(0120 주문시), 주문팩스/온라인 주문은 직접 확인→ 결제 대행사에 주문정보 등록→ 심사OK된 상품발송→ 비즈인조이 정산 및 송금(★대금 수금은 결제대행사에서 후불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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