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국제운송 DHL, EMS, 항공소포, 소형포장물, 선편우편 특징
    2008년 10월 13일 04시 03분 47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국제운송 수단별 특징입니다. 본 비교표는 소량 개별화물을 위한 DHL과 EMS 및 우편소포의 비교입니다.
    ※비즈인조이커머스에서는 화물이 많은 경우(100kg이상) 부산-오사카-도쿄를 잇는 대단히 이득이 되는 별도 운송수단을 준비하여 서비스합니다.

    *운송기간 (빠른것 순) : DHL > EMS > 항공소포 / 소형포장물 > 선박소포
    *운송비용 (저렴한 순) : 선박소포 > 항공소포 / 소형포장물 > EMS / DHL

    ※상기 가격기준은 10kg 전후를 비교한 예시이며, 세부무게로는 가격순위가 바뀔 수 있습니다.

    1. DHL
    -비즈인조이커머스는 日本ビズインジョイ(비즈인조이)株式会社의 DHL대량거래 할인요율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국에서 발송하지만 한국가격대비 대단히 저렴한 할인요율을 제공합니다. DHL편 특별할인가

    -무게가 15kg 이상인 EMS 물품은 DHL배송이 가격적인 이익이 있으나, 소포의 사이즈가 큰 경우, 용적무게를 적용하여 가격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운송수단에 비해도 빠르며, 편리하고, 제품 보존성(파손/분실)이 좋습니다.

    ・DHL 운송인경우 용적무게와 실제무게중 큰 쪽을 계산합니다.


    부피를 중량으로 환산하는 방법(용적무게)

    ---------- ----
    용적무게(KG) =-가로(cm) X 세로(cm) X 높이(cm) ÷ 6,000 -- --

    -

    예 1: 36인치 TV의 용적무게 99x63x59/6000=61.3kg, 실제 무게 105kg 이므로 더 무거운 실제 무게를 적용합니다.

    예 2: 치수 60cm×45cm×35cm(소수점 이하 사사오입)실제무게 12kg의 화물인 경우,용적 중량은 60×45×35/6,000=15.75kg로 되어 요금은 더 무거운쪽인 용적 중량16kg로 적용합니다.

    ※ 실제로는 간단한 화물의 경우 용적무게=실제 무게 인 경우가 많습니다.

    (장점) ① EMS가 취급하지 않는 크기와 무게를 취급할 수 있습니다.② 세관처리품인 경우, 통관까지 대행해주므로 신속하게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③무게가 20kg 이상이라면 확실히 EMS편에비해서도 가격매릿트가 있습니다. ③파손/분실율이 적으며 정교한 보험서비스가 있습니다. ④DHL수입은 정식수입처리를 하므로, 수입국 사업자등록이되어있는분은 수입시 지불한 세일즈택스(소비세, 부가가치세같은 것)를 환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점) ①EMS편에비해 2kg~11kg 사이무게당 가격이 조금 높습니다.② DHL수입은 정식수입처리를 하므로, 다량수입인 경우 해당국 세관으로부터 관세처리등에 관한 소명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2. EMS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하는 서비스로서, 보통 접수당일이나 익일 출발하게되므로 빠른 배송/공신력/행방조회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자세히는 아래를 클릭해서 확인바랍니다.

    -EMS 접수중지국가(05년 6월기준): 괌 (GUAM), 마다가스카르 (MADAGASCAR), 베네수엘라 (VENEZUELA), 수리남 (SURINAME), 죠지아 (GEORGIA), 짐바브웨 (ZIMBABWE)

    EMS의 국가별 제한사이즈 길이: 가장 긴 부분(최대 변)의 길이입니다. 둘레: 최대 변 이외의 면의 둘레

    EMS행방조회

    EMS 요금표

    (장점) 2kg~11kg 사이 무게에서는 DHL편에비해 가격조건/배송의 신속성등 장점이됩니다.

    (단점) ①출발 및 도착국가 국제우체국에의 도착까지는 빠른 편이나 캐나다등 큰 국가인경우 지역우체국을 통해 배달되는 시간이 약간 지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본 홍콩 싱가포르등은 환상적으로 빠릅니다) ②DHL편에 비해 우체국간 배송, 세관처리를 직접해야하는 경우 시간의 지연등이 있습니다.

    ※EMS 프리미엄서비스는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DHL편 배송으로 서비스)


    3. 국제소포

    국제 항공소포/선편소포 이용조건

    크기


    국가에 따라 A와 B 중에서 기준이 다릅니다.

    무게

    20kg까지(최대 30kg까지적용하는 나라도 있음)

    요금

    항공/소형소포/선편우편 요금표

    운송방법

    항공편

    선편

    특별취급

    수취통지: 비즈인조이 부담

    보험첨부:고객요청에 따름
    속달:고객요청에 따름. 1500원

    3-1. 국제항공소포: 배송시일은 약 5~8일정도이며 소형포장물의 배송기일과 같습니다.

    -EMS보다는 시간이 좀 더 걸리고, 비용은 아주조금 저렴합니다.

    -무게제한은 보통20kg이나 나라에 따라서는 30kg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와 보험이 적용 됩니다만, 배송상황조회는 할 수 없습니다.

    (장점) 생각보다 배송속도가 빠릅니다. (배송국가에 따라 도착국우체국에서 지체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배송추적을 활용바랍니다)

    (단점) 1지역, 2지역은 EMS와 비교해서 가격차이가 적습니다.

    3-2. 국제선편소포: 배송기일은 14일~2개월정도입니다. 국가별 배송소요일수는 "우체국을 통한 국제운송 표준배달소요일수"를 참조바랍니다.

    -많은 양을 집합해서 발송하므로, 파손이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가전제품등은 별도의 패킹서비스를 신청바랍니다)

    -무게제한은 보통20kg이나 나라에 따라서는 30kg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와 보험이 적용 됩니다만, 배송상황조회는 할 수 없습니다.

    (장점) 가격적인 매릿트가 상당합니다.

    (단점)파손과 배달기간이 긴것입니다. 분실되는 경우도 간혹 보고됩니다.


    4. 소형포장물

    -

    소형의 물품을 일반항공소포보다 싸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

    최대 중량 2 kg까지 보낼 수가 있습니다. (국가에따라 기준이 다른 경우도 있음)

    -

    통신문 또는 실질적으로 대인적인 통신문의 성질을 가진 서류 및 인쇄물, 통신문성격의 녹음테이프등은 서장 취급으로 요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용조건

    1.

    최대 중량 2 kg까지 보낼 수가 있습니다. (국가에따라 기준이 다른 경우도 있음)

    2.

    포장은 반개봉 가능한 상태로 발송됩니다. (도착국가의 세관원이 그 내용품 검사를 위하여 이를 쉽게 개피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므로 철끈을 이용한 봉투 또는 여닫이 봉투가 부착된 봉투를 사용함)

    3.

    본인에게 배달하는 등기우편요금을 추가로 견적에 넣습니다. 수취확인 요금은 비즈인조이부담

    4.

    파손/분실시 최대 보상액은 45000원입니다.

    5.

    귀중품(현금, 보석 등)은 보낼 수가 없습니다. 또한 포장상태가 부실하므로, 고가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최대 크기

    최소 크기

    크기

    길이+폭+두께 =90cm
    (허용오차 2mm)
    단, 길이의 최대는 60cm
    (허용오차 2mm)
    이미지 그림:상자
    a(최대길이)60cm
    a+b+c=90cm

    길이 14cm
    폭  9cm
      (허용오차 2mm)

    ※두루마리형 물품
    길이+지름의 2배 =104cm
    (허용오차 2mm)
    단, 길이의 최대는 90cm
    (허용오차 2mm)

    a(최대길이)90cm
    a+2b=104cm

    ※두루마리형 물품
    길이+지름의 2배=17 cm
    단, 길이의 최소는 10cm

    a(최소길이)10cm
    a+2b=17cm

    무게

    2kg까지

    요금

    소형포장물 요금표

    운송방법

    항공편소형포장물(추천), 선편소형포장물

    특별취급

    등기우편: 1800원
    수취통지: 비즈인조이 부담

    속달: 고객요청에 따름. 1500원

    (장점)항공소포와 같은 배송이므로 비교적 빠르며, 가격이 저렴합니다.

    (단점) 포장을 개방형으로 해야하므로, 부실한편이됩니다. 파손/분실시 최대 보상액이 45,000원이므로 고가품/귀중품의 발송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