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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인개설형 라쿠텐/야후옥션스토어 입점 안내
    2012년 08월 06일 17시 18분 26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일본에서 대형 쇼핑몰로 명성이 있는 곳은 라쿠텐과 야후옥션입니다.

    야후옥션은 오픈마켓형태이며, 라쿠텐은 입점형쇼핑몰로서 라쿠텐 메인페이지가 관문사이트같은 역할을 해서 각 입점몰 상품을 검색 노출하게해줍니다. 라쿠텐=입점몰, 한국지마켓=오픈마켓이라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국 지마켓이 그토록 높은 마켓세어를 가질 수 있는 이유는 일본 검색엔진과 다르게 갇힌 검색형태로 광고없는 상업사이트의 철저한 차단이 네이버나 다음에의해 형성된 것에 기인합니다. 번면 일본 Yahoo! Japan 등은 google 검색엔진을 차용한 열린검색으로서, 무료 노출되는 오가닉검색(Organic Search)부분을 통해 대형 오픈마켓만의 시장이 아닌, 중소규모의 쇼핑몰이 두각을 나타 낼 수 있는 생태계입니다.

    일본 대형 오픈마켓이나 입점형쇼핑몰의 특징은 엄격한 심사와 자국인 중심의 시장이므로 외국인(혹은 해외발송판매 형태)은은 접근하기 어려운 시장입니다. 대략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구분이 가능합니다.

    1. 오픈마켓 형태

    1-1. 야후옥션 프리미엄:비즈인조이 일본 지사서비스를 통한 독립계정을 내는 방법, 저렴한 이용료/신용카드 결제수수료 없음/외부링크 허용하므로 SEO효과 있음.


    1-2. 아마존 재팬(일본 국내업체로 등록):일본업체로 등록/회외업체로 등록 두 종류로서, 해외업체 등록시에는 배송일이 12일 이상으로 고정되기때문에, 주문 캔슬이 많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마존재팬은 전자기기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고, 생각보다 라쿠텐이나 야후쇼핑보다 판매가 용이합니다.


    2. 대형입점몰 형태

    2-1. 야후옥션 스토어:오픈마켓 야후옥션에 상품 3000점 출품가능. 메뉴와 카데고리 사용, 저렴한 배너광고 이용가능 ☞ㅣ야후옥션 프리미엄/스토어

    2-2. 라쿠텐:비즈인조이에서는 법인개설 후 라쿠텐 출점만을 지원하고있으며, 라쿠텐 판매대행은 대응하지 않습니다.

    법인개설형 라쿠텐 출점:회원사 명의로 "일본 법인개설+일본은행구좌 3개+라쿠텐 출점(혹은 야후스토어 출점)+초기 보증금500만엔 대납+법인주소지 3개월"을 일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총 비용은 130만엔이며, 투자경영비자를 신청(신청비용 별도)할 수 있습니다.


    라쿠텐 판매대행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등록수수료와 판매 수수료(보통25% 내외)를 지불하고 라쿠텐에 입점된 업체에 상품만을 공급하는 형태입니다만, 원래 목적이 자사 상품의 판매인 경우가 많아 대행상품에 소홀한 경우가 많고, 영세업체가 많아서 여러가지 애로점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SEO에 불리한 라쿠텐 몰인몰 입점:ttp://www.seosem.kr/177 에서 발췌

    라쿠텐 속에 다시 미니 라쿠텐과 같이 입점을 받고, 또 한두 제품이 아닌 여러 제품을 취급하는 스토어를 운영을 하니 라쿠텐 본사 사이트와 키워드가 겹치고 경쟁이 된다. 이런 이유로, 몰인몰에서 아무리 키워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노력 해 봐도 구글과 구글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야후 재팬에서 순위에 들어가기는 불가능하다. 

    이런 라쿠텐 입점업체에 또 입점하는 몰인몰 형태는 초기 비용절감이나 위험을 요소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을지 모르지만 지속적인 일본진출을 통한 수익을 내는 건 무리다. 뭐든지 직접 부딪혀서 헤쳐나가는 것이 가장 느린 것 같지만 가장 빠른 길인 점은이 분야도 예외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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