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역, 일본 법인 개설과 운영 Bizenjoy.com
  • 라쿠텐 단독운영・야후스토어・야후재팬 옥션판매(2013년 1월자: 라쿠텐공동사업자형 입점제도 폐지)
    2013년 01월 08일 02시 52분 39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2013년 1월 현재 옥션 프리미엄 단독형(상품 군과 직접 운영 가능 여부의 심사 있음)을 제외한, 라쿠텐 입점 / 야후스토어 입점은 '법인 개설 대행서비스' 회원사나 '법인 관리프로그램' 회원사에게만 제공합니다.


    야후옥션 프리미엄 단독형

    일본 야후옥션은 오픈마켓으로서, 자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온라인 판매입니다. 자체 판매에도 효율적인 것은 물론, 별도 쇼핑몰 링크로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후옥션은 외부링크를 허용하기 때문에, 상품을 등록시키고 쇼핑몰 링크를 이용하시면 쇼핑몰도 타 추천 효과가 높아져서 오가닉 검색 상단에 노출(야후 링크는 SEO에 대단히 유리)될 수 있습니다. 즉, 야후옥션으로부터 유입되는 자체 광고효과에 더해서, 쇼핑몰의 SEO효과까지 기대효과가 높기때문에, 가급적 많은 상품을 등록하시고 사이트에 넘어와서 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홍보문구까지 상품 설명하단에 넣어주시기바랍니다.

    토리히키나비取引ナビ직접 관리할 수 있어야

    -일본어 중급이상이며, 토리히키나비를 직접 관리하셔야합니다. 이용을 위한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단독형 옥션 아이디 제공은 판매 예정 상품과 운영능력 모두 심사가 있는 점 양지바랍니다. 2012년 평균 발급 건수는 총 신청자의 10% 미만인 점 양지바랍니다.

    ⇒신청은 bizenjoy@gmail.com 으로 회사명 / 담당자 명과 전화번호 / 판매 예정 상품의 이미지와 상세설명, 등록된 쇼핑몰 주소지 등을 보내주셔야 하며 이메일로만 접수합니다.

    -낙찰시 토리히키나비(取引ナビ) 관리 및 평가 : 회원사 본인
    -비즈인조이 지원: 옥션 등록 및 관리, 토리히키나비(取引ナビ) 이용방법 등의 교육프로그램과 경매관련 일본어 작문 예 제공. 등록가이드와 교육

     

    야후 옥션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주의해서 확인 바랍니다. 금지상품의 상세는 http://special.auctions.yahoo.co.jp/html/rules/sell2.html 을 참조 바랍니다. 금지상품으로 계정 폐쇄 된 경우는 보증금을 환불치 아니 하오니 주의 바랍니다.

    ※ 엽업 중 연간 5회 이상의 매우나쁜(非常に悪い)평가를 받는 경우, 일차 계정을 환수합니다. 특히 주의 바랍니다.



    야후옥션 스토어 단독형


    【비즈인조이 법인 개설대행 이나, 법인관리 프로그램 회원에사 한정

    야후옥션 스토어에 대해서는 ☞ㅣ일본최대 오픈마켓 야후옥션 / 야후스토어에 입점하기를 참조.

    라쿠텐에 비해 장점으로는 ⓐ일본 최대 검색포탈 Yahoo! Japan의 야후 왈렛이라는 PG사용하여 고객폭이나 타겟팅 마켓팅이 유리하고, ⓑ야후간단결제Yahoo!かんたん決済)를 사용하여 카드결제 수수료는 고객의 부담으로 판매자에게 대단히 유리,  ⓒ매달 후불 비용 지불로서 비용부담이 덜하며, ⓓ수수료가 라쿠텐에 비해 낮다 ⓔ저렴한 배너광고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상품홍보에 대단히 유리, ⓕ오픈마켓 고유의 판매형태가 유지되고있는 점이 됩니다.

    법인 개설프로그램이나, 법인관리 프로그램 회원사에 한정으로 제공합니다.

    참고) 야후옥션에 손쉽게 배너광고를 넣을 수 있는 AD옵션기능 PDF로 보기(일본어)  (3.76MB)

    • 옥션 톱 페이지에 배너노출
    • 종료 직전의 이미지를 통해서 광고
    • 다양한 특집 페이지에서 유치


    "Auc_fini3.jpg"


     

    라쿠텐 출점

    미국eBay, 일본라쿠텐, 중국타오바오가 세계 3대 쇼핑몰로 인정되는데, 이중 라쿠텐만이 미니샵형태로 입점하는 것이 아닌, 단독 쇼핑몰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비용(처음 1년도 23만엔/2년차부터는 60만엔)도 가장 높습니다.  높은 이용료가 부담이긴 하지만, 시계와 같이 키워드가 정해져있는(예를들어 선물용시계) 상품인 경우는 라쿠텐의 집객력과 매출력은 타 쇼핑몰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높습니다. 하지만 라쿠텐에 입점하더라도 오버추어같은 외부 광고를 별도로 하거나, 라쿠텐에서 제공하는 메일광고 혹은 이벤트 참가를 해야 소정의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비용이 드는 만큼 매출도 높다는 점이 라쿠텐의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라쿠텐 판매를 위해서는, 일본 법인등록 및 현지 판매와 동일한 물류센터를 준비하고 다양한 결제방법(신용카드 PG결제 및 다이비키계약, 편의점, 휴대폰사와의 계약 등)택배방법을 정해야할 뿐 아니라, 한국에서 국제 운송을 검토해야하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법인 개설형회원사 명의 라쿠텐 개설】
    회원사 명의로 일본 법인개설+일본은행구좌 3개+라쿠텐출점(혹은 야후스토어 출점)+초기 보증금500만엔 대납을 일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총 비용은 130만엔이며, 투자경영비자를 신청(신청비용 별도)할 수 있습니다.

    【공동사업자형비즈인조이 협력사 명의 라쿠텐 개설】-2013년 1월자로 비즈인조이 직접 심사는 폐지합니다.

    비즈인조이 라쿠텐 공동 사업자형 프로그램은 과도한 비용이 드는 일본 법인사업자를 만들 필요없이 실 비용만으로 라쿠텐에 입점 할 수 있습니다만, 협력사의 입점 심사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비즈인조이에서는 단독사업자형의 입점 관련 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비즈인조이커머스에서 지원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쿠텐 입점대행: 일본 라쿠텐의 입점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드는 작업입니다. 비즈인조이에서는 일본 법인을 손쉽게 개설・유지하도록 지원하여, 복잡한 법인 개설 수속과 관련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합니다. 

    *법인 관리프로그램 : 일본법인에 불필요한 현지인 스텝을 두고 사업하실 필요없이, 비즈인조이에서 법인관리를 해드리므로, 비싼 인건비 고정비용을 지불하실 필요없습니다.

    *일본 지사서비스/가상오피스: 일본 라쿠텐MD와 광고 홍보 및 이벤트 참여등 중요정보 교환 후 한국에 전달하거나, 고객 클레임이나 도매 문의 같은 중요 사항 한국에 전달. >> http://bizsense.tistory.com/234 참조

    *현지 배송대행 업무: 일본일부 주문제작등의 상품을 제외한 상품을 한국 물류센터에 입고(창고서비스)시켜 재고관리 및 일본 소비자에게 배송시키도록, 한국물류센터-일본물류센터를 잇는 배송업업무(편의점결제, 다이비키 등 일본의 모든 물류시스템 사용가능)


     

     

    사업자 정보 표시
    비즈인조이커머스 | 정경현 |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5-1 | 사업자 등록번호 : 105-11-82114 | TEL : 070-4300-6110 | Mail : bizenjoy@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마포 제4976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