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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빌더형 쇼핑몰(오픈마켓지원) 2종 비교-라쿠텐, 칼라미샵
    2010년 05월 13일 15시 49분 3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Glosens

    아래 소개하는 빌더형 쇼핑몰은, 제한된 범위안에서는 유용하면서도 저렴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일본 온라인 시장은 SEO에따른 홍보효과를 잘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 소개하는 빌더형 쇼핑몰의 역할도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SEO에대한 상세는 「일본 온라인쇼핑몰에 맞는 진짜SEO대책」 을 참조)


    1. 칼라미샵 (shop-pro.jp) 입점쇼핑몰 약 113,000개, 빌더형 쇼핑몰로는 라쿠텐을 능가하는 일본 최대규모로서 비즈인조이 일본 직판매프로램에서 활용 함.

    1-1. 이용요금

    ①라이트플랜-3,150엔/3개월, 5,775엔/6개월, 10500엔/12개월
    ②스탠더드플랜-4,410엔/3개월, 8,295엔/6개월, 15,540엔/12개월
    ③기가플랜-37,800엔/12개월단위만 제공
    -샵 이용수수료: 없음

    *등록상품수에 제한이 없으나 용량제한은 있음.
    *등록용량 200MB~3G  :
    등록상품 갯수의 제한은 없음
    *어플리에이트 광고
    (§1)인 카라멜(calamel.jp)과 회원수 900만명의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GMOとくとく시스템(http://www.gmo-toku.jp) 이용가능
    *이용수수료: 없음+신용카드결제시 3.5% 별도

    (§1)어플리에이트광고: 오버츄어와 같이 클릭에따른 과금이 아닌, 실제 판매된 액수에만 광고료를 지불하는 방식. 칼라미샵과 제휴된 카라멜 어플리에이트광고는 판매액의 3.5%를 후불청구(카라멜을 통해 노출 후 30일 경과 후 판매되는 경우 0%) → 라쿠텐은 라쿠텐사이트 내에서 홍보 해 주는(외부 Google, Yahoo Japan이 아닌) 비용으로 4.5%~6.5%의 수수료를 청구하는데 비해, 카라멜 어플리에이트는 외부Google, Yahoo Japan 검색엔진에 상위 링크를 도와주는 SEO기능이 강력 함. 실제 카라멜과 제휴된 칼라미샵 쇼핑몰은 검색에 상위에 많이 오르는데 비해, 라쿠텐은 비교적 보이지 않는 편임.


    1-2. 비즈인조이 일본직판매프로그램에서는 빌더형쇼핑몰이 필요한 경우는 칼라미샵을, 사이트(구축)형이 필요한 경우는 자체 개발한 BizShop을 제공.

    *외부링크를 위한 5G상당의 내부게시판 제공, 비즈인조이커머스 '일본직판매 프로그램'(§2) 이용 가능

    (§2)비즈인조이커머스 일본쇼핑몰 인큐베이팅 '일본직판매 프로그램'
    -비즈인조이 일본스텝을 이용하는 판매대행 서비스 이용가능
    -일본어 가능한 직원이 있는 경우, 직접 직판매 쇼핑몰 운영
    -오사카 및 효고의 물류센터 이용가능 ※물류센터에 대해서는 http://bizsense.tistory.com/175
    을 참조
    -일본050번호의 한국무제한 무료착신 전용전화 회원 할인가에 제공
    -도메인(.jp) 최저가 제공, 일본 은행가상/전용구좌
    -Yahoo Japan Auction 출품관리 가능
    -빌더형 쇼핑몰 초기셋팅 및 교육과 운영중 기능의 문의 대응, 칼라미샵 이용가이드 제공

    -관리자 페이지를 한글로 관리할 수 있는 한글 번역시스템
    (§3) 제공

    (§3)한글 번역시스템의 자세히는 http://bizsense.tistory.com/174 을 참조



    2. 라쿠텐(rakuten.co.jp) 입점쇼핑몰 약 33,000개

    2-1. 이용요금

    -처음가입시 이용가능한 간바레플랜 : 237,600円/12개월
    -1년이후, 혹은 연매출 132만엔이상 스텐더드플렌: 60만엔/12개월
    -비지니스형 12개월 이용료 : 600,000円

    -라이트플랜 3개월 이용료 : 119,400円
    -이용수수료: 4.5%~6.5%+신용카드결제시 3.5% 별도


    2-2. 라쿠텐은 한국의 지마켓과 다르다
    2-2-1. 라쿠텐은 오픈마켓이 아닌, 상기에 언급한 칼라미샵 혹은 메이크샵 재팬과같은 빌더형 쇼핑몰과 PG를 제공하는 곳.
    2-2-2. 라쿠텐 홈페이지는 이런 회원사 빌더형 쇼핑몰을 적당히 조절해서 노출시켜주고, 이벤트를 실시하거나 외부 업체와 조인시키는 역할. 즉 아래에 설명하는 카라멜샵(calamel.jp) 혹은 GMO(http://www.gmo-toku.jp/)의 역할을 함.
    2-2-3. 라쿠텐은 일본 제일의 쇼핑몰이지만, SEO에 따른 검색비율은 1.4%에 불과 함. 실제 검색이 이루어지는 Yahoo Japan검색이나, Google검색으로 확인 해 보면, 대부분의 라쿠텐 샵은 검색 첫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고 일부만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라쿠텐이 강세인 상품(일본 고유 식품이나 농수산물)을 제외한 품목에서는 비용에 비해 비효율.
    2-2-4. 라쿠텐의 강점은 쇼핑몰 운영수입보다, 오히려 여행상품 혹은 부동산 임대와 매매 등 대량물건을 처리하는데 있음.

    2-3. 기타 라쿠텐 각종비용

    2-3-1. 일본에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을 설립하고 재고를 확보해야
    행정서사비용(40만엔)+사무실임대비용(20~40만엔)+사무집기등(50만엔)+직원인건비(20~25만엔)

    2-3-2. 타 빌더형 쇼핑몰에는 부과되지 않는 이용수수료 4.5%~6.5% 있음

    2-3-3. 운영시 드는 잡다한 비용이 있음

    많은 비용이 들고, 일본 법인까지 준비 해야하지만 라쿠텐에 어울리는 업종도 있습니다. "한국상품 도매점" 이나, 가격으로 경쟁하는 상품, 고가의 브랜드 상품 등이 그것입니다.  그러므로, 신규 브랜드, 신슈상품의 런칭용으로는 라쿠텐내 키워드 검색에 불리할 수 밖에 없기때문에 라쿠텐입점에 적당하지 않습니다.

    가장 피해야할 상품은, 라쿠텐이 일본인을 위한 일본사업자의 상품이므로 일본법규, 의약이나 식품등의 각종인허가를 죄다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품군은 빌더형쇼핑몰에 적당하지 않은 상품군이되어 개발형BizShop으로 해외 직판매만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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